[평택촌놈의 종목분석] 하이브(352820) 광산저널 webmaster@gsjn.co.kr |
2021년 11월 09일(화) 17:28 |
또한 대선을 앞두고 더불어민주당, 국민의힘, 국민의당, 정의당 등에서 모든 후보가 결정된 만큼 인맥 테마주 투자는 이제 잠시 뒤로하고 이슈가 살아있거나 실적이 좋게 나올 것으로 기대되는 종목들을 관심 갖고 접근해 볼 시점이다.
그런 측면에서 오늘 소개할 종목은 하이브이다. 하이브는 방탄소년단(BTS)으로 대표되는 회사로 주 사업은 엔터테인먼트 육성, 콘텐츠 제작 등이다. 2005년 설립되었으며 소속 아티스트는 BTS, 세븐틴, 뉴이스트 등이 있으며 최근 메타버스 및 NFT 관련 이슈로 주가가 탄력을 보이고 있다. 하이브에 대해서는 종목칼럼을 통해 25만원 전후에서 매수 소개한 이력이 있다. 단기적으로는 최근 많이 오른 만큼 가격의 출렁임이 있을 수 있으나 중장기적으로는 최소한 올 해 만큼은 여전히 투자 매력도가 높은 회사라 생각한다.
오프라인에서의 방탄소년단 콘서트가 시작될 예정이며 이미 콘서트 티켓은 전량 매진되며 폭발력을 보여줬다. 또한 온라인을 통한 콘서트 중계와 굿즈(아이돌 상품) 판매를 성공적으로 이행한 이력이 있어서 코로나의 변이로 재 확산이 되어 오프라인 행사가 위축 되더라도 그 대안을 마련했다고 할 수 있다. BTS에 치중한 매출 구조를 개선하고자 여러 음반 제작사 및 기획사들과 협업, 합병을 진행하고 있다.
하이브를 긍정적으로 보는 또 다른 이유는 소통에 적극적이기 때문이다. 정기적인 주주서한, 투자의 이유와 과정에 대한 투명한 공개, 팬클럽과의 소통 등은 새롭게 다가온다. 마지막으로 수익 구조에 있다. 2019년 빌보드 기준 아티스트 수익 구조를 보면 콘서트 투어를 통한 매출이 약 80% 가까이 차지한 것을 알 수 있다. 앞서도 언급한 BTS의 투어콘서트 파괴력과 인기는 코로나 회복기 시기와 맞물려 화려한 불꽃을 피울 것으로 기대한다. 따라서 하이브는 단기건 중기건 꼭 관심종목에 추가하길 권한다.
광산저널 webmaster@gsjn.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