탑뉴스 구정소식 시정소식 동네 이모저모 의회소식 기획특집 종합 교육 다문화 기사제보
확대축소

영세상공·협동조합 대출 길 열려

광산구, 광주신보에 특례보증 출연
2013. 06.25(화) 22:38
광산구가 2년 연속, 담보능력이 없어 자금난에 허덕이는 영세소상공인·협동조합 등의 갈증을 풀어주는 특례보증에 출연했다.
지난 19일 광산구는 광주신용보증재단(이사장 임형진, 이하 광주신보)에 특례보증 출연금 5,000만원을 납부했다.
이는 지난 5일 광산구와 광주신보 간에 체결한 ‘2013년 광산구 소상공인·협동조합지원을 위한 광주신용보증재단 출연금 지원 협약’에 따른 것이다.
출연금을 바탕으로 광주신보는 출연금의 15배인 7억5,000만원에 대해 보증한도가 소진될 때까지 신용을 보증해 준다.
이에 따라 광산구에 사업자등록을 낸 저신용 영세소상공인, 협동조합 등은 오는 20일부터 최고 2,000만원까지 신용을 보증 받을 수 있게 된다.
특히 올해는 협약서에 광산구가 추천한 협동조합을 우선 지원한다는 조항(협약서 제5조 ②)을 넣은 것이 특징으로 최근 다양한 분야에서 결성되고 있지만 초기 자금조달이 어려운 협동조합을 돕기로 상호 약속했다.
자금이 필요한 소상공인이나 협동조합은 광주신보에 보증신청·상담·접수를 거쳐 대출금의 1%에 해당하는 금액(보증요율 고정 1%)을 납부하고 보증대상으로 결정되면, 원하는 시중은행에서 자금을 빌릴 수 있게 된다.
한편, 신용보증재단은 성장잠재력은 높으나 물적 담보력이 부족한 지역 소기업, 영세 소상공인 등의 채무를 보증해 줌으로써, 금융기관으로부터 원활히 자금을 조달받도록 돕는 기관이다.


이귀순, 송신소 부지 공공용도 대책위 구…
사장님! 배달 지원사업 참여 업소 모집
광산경찰, 전화금융사기 예방 금융기관 감…
첨단도서관, 온라인 ‘길 위의 인문학’ …
이용빈 “3.1운동 선조들을 모독하지 말…
신가도서관, 비대면 온라인 강연
광산경찰, ‘범죄예방 방송 멘트’ 제작 …
도·농 상생 영농자재 지원 전달 행사
수완센트럴병원 잇딴 수상 ’이목 쏠려‘
‘광산구 공유주차장 지원사업’ 참여 시설…
탐방 / 광주비아농협
비아농협, 박흥식 조합장 취임 8…
광주비아농협이 총자산 1조 원을 돌파하고, 상호금융 예수금 1조 원과 함께 상호…
탐방 / 광주인력개발원
고용노동부 지정 우수훈련기관 ‘광…
광산구 소촌동에 위치한 대한상공회의소 광주인력개발원은 고용노동부 지정 우수훈련기…
인터뷰/ 이영훈 후반기 의장
생산적인 의정활동, 품격 높은 ‘…
제8대 광산구의회 후반기 의장으로 소감을 말씀하신다면 8대 후반기 의장으로 선…
인터뷰/배홍석 전반기 의장
구민 성원과 격려 덕분, 前 의장…
제8대 광산구의회 전반기 의장 임기를 마친 소회는 먼저 2년이란 세월이 무척 …
Copyright ⓒ 2006-. 광산저널. All right reserved. Contact gsjn@hanmail.net for more information

광주광역시 광산구 사암로 251, 상가동 403호제보 및 문의 : 062)953-2100 FAX : 062)953-2816

본 사이트의 게재된 모든 기사의 판권은 본사가 보유하며, 발행인의 사전허가 없이는 기사와 사진의 무단 전제 및 복사를 금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