탑뉴스 구정소식 시정소식 동네 이모저모 의회소식 기획특집 종합 교육 다문화 기사제보
확대축소

GIST 총장 감사원 감사 후 중도 사퇴

감사원, 법령 및 규정 공정한 직무수행 위반 지적
2015. 09.02(수) 11:27
GIST(광주과학기술원) 김영준 총장이 감사원의 감사를 받은 뒤 중도 사퇴한 것으로 전해지면서 뒷말이 무성하다.
지난달 30일 광주과학기술원에 따르면 김영준 총장이 지난 13일 이사회 측에 돌연 사퇴의사를 표명했다.
김 총장은 사퇴에 앞서 교직원들에게 이메일을 보내 "가치관이 남들과 다른 것 같다. 남은 직원들이 동요하지 말고 열심히 근무해달라"는 내용의 글을 보냈지만 명확한 사퇴이유는 밝히지 않았다.
지난 2012년 6월 취임한 김 총장의 임기는 2016년 6월까지로 중토 사퇴해 배경에 관심이 모아지고 있다.
김 총장은 최근 감사원으로부터 감사를 받았다. 당시 감사에서 김 총장은 지난 2012년 연구 활동비에 대한 노사 합의 과정에서 연구비를 인상했으며 성과급 명목으로 임금을 더 주겠다고 이면 합의를 한 것이 적발된 것으로 전해졌다.
또 임원 연구 활동비도 69만원에서 360만원으로 인상해 국정감사에서도 이 문제가 거론되기도 했다.
감사원은 김 총장이 법령 및 규정과 공정한 직무수행 의무를 위반했다고 지적했다.
현재 광주과기원은 이관행 부총장이 직무대행을 하고 있으며 차기 총장 선임을 위해 협의를 하고 있다.
광주과기원 관계자는 "김 총장이 중도 사퇴를 한 것은 맞지만 사퇴 이유에 대해서는 알려진 바가 없다"며 "미래부와 협의를 거쳐 차기 총장을 선임할 계획이다"고 밝혔다.


이귀순, 송신소 부지 공공용도 대책위 구…
사장님! 배달 지원사업 참여 업소 모집
광산경찰, 전화금융사기 예방 금융기관 감…
첨단도서관, 온라인 ‘길 위의 인문학’ …
이용빈 “3.1운동 선조들을 모독하지 말…
신가도서관, 비대면 온라인 강연
수완센트럴병원 잇딴 수상 ’이목 쏠려‘
광산경찰, ‘범죄예방 방송 멘트’ 제작 …
도·농 상생 영농자재 지원 전달 행사
‘광산구 공유주차장 지원사업’ 참여 시설…
탐방 / 광주비아농협
비아농협, 박흥식 조합장 취임 8…
광주비아농협이 총자산 1조 원을 돌파하고, 상호금융 예수금 1조 원과 함께 상호…
탐방 / 광주인력개발원
고용노동부 지정 우수훈련기관 ‘광…
광산구 소촌동에 위치한 대한상공회의소 광주인력개발원은 고용노동부 지정 우수훈련기…
인터뷰/ 이영훈 후반기 의장
생산적인 의정활동, 품격 높은 ‘…
제8대 광산구의회 후반기 의장으로 소감을 말씀하신다면 8대 후반기 의장으로 선…
인터뷰/배홍석 전반기 의장
구민 성원과 격려 덕분, 前 의장…
제8대 광산구의회 전반기 의장 임기를 마친 소회는 먼저 2년이란 세월이 무척 …
Copyright ⓒ 2006-. 광산저널. All right reserved. Contact gsjn@hanmail.net for more information

광주광역시 광산구 사암로 251, 상가동 403호제보 및 문의 : 062)953-2100 FAX : 062)953-2816

본 사이트의 게재된 모든 기사의 판권은 본사가 보유하며, 발행인의 사전허가 없이는 기사와 사진의 무단 전제 및 복사를 금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