탑뉴스 구정소식 시정소식 동네 이모저모 의회소식 기획특집 종합 교육 다문화 기사제보
확대축소

‘사례관리 생명존중지킴이 사업’ 간담회

광산구, 생명존중 문화 확산과 자살예방 위해
2019. 07.28(일) 21:08
25일 광산구(구청장 김삼호)가 하남종합사회복지관에서 생명존중 문화 확산과 자살 예방을 위한 ‘사례관리 생명존중지킴이 사업’ 5차 간담회와 통합사례회의를 열었다.
광산구 생명존중지킴이 사업은, 고독사가 심각한 사회문제로 대두되고 있는 현실을 반영해, 우산동 영구임대아파트 입주민 중 정신질환을 앓거나 자살 위험이 있는 1인 가구 만40~64세 중장년을 발굴해 지역자원으로 적절한 복지서비스를 제공하는 것.
광산구는 지난해 9월부터 실시한 이 사업으로 우산동 영구임대아파트 총 460세대를 방문해 위험군 202세대를 발굴했다. 현재 고위험군 32세대는 사례관리, 170세대는 수시 모니터링 중이다.
이날 간담회와 통합사례회의에서 하남․송광종합복지관, 우산동 행정복지센터, 광산정신건강복지센터 등 민관 복지활동가들은 202세대 모니터링 중간점검 내용을 공유하고, 방문상담서비스와 위기 탈출 지지·지원 방안 등 앞으로 역할과 방향에 대해 논의했다.
광산구 관계자는 “한 생명을 위한 관심이 그 어느 때보다 값진 시기다”며 “살기 좋은 우산동 영구임대 아파트를 위해 생명존중지킴이 활동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광주경찰 ‘밝고 안전한 도시 만들기’ 적…
광산경찰서, 안동안전지킴이 직무교육
일본 이기는 신(新) 경제삼국지 특강 ‘…
‘아빠들의 그림책 만들기’ 프로그램 운영…
‘원동 할머니가 들려주는 옛날이야기’
북한이탈주민에게 매월 2회 음식 제공하겠…
신가도서관 ‘일상을 디자인하다’ 참가자 …
광복절 기념, 일본 경제보복 규탄 퍼포먼…
이용빈, 국가균형발전위 자문위원 위촉
아동안전지킴이집 운영 공로자 감사장 수여…
탐방 / 광주인력개발원
고용노동부 지정 우수훈련기관 ‘광…
광산구 소촌동에 위치한 대한상공회의소 광주인력개발원은 고용노동부 지정 우수훈련기…
■ 탐방=광산구트레킹협회
트레킹 남녀노소 누구나 무리 없는…
트레킹이라는 운동에 대해 아직도 생소하다고 하는 생각하는 사람들이 많다. 이엡
인터뷰 / 민주당 광산갑 지역위원장
정치인 이용빈, 호남영입인사 1호…
Q 현재 더불어민주당 광산 갑 지역위원장을 맡고 있는데 이용빈이 꿈꾸는 정치는 …
인터뷰 / 이용빈 가정의학과 원장
의사 이용빈, 사회적 약자 친구요…
일각에서는 이용빈 가정의학과 원장을 주민들의 건강만을 챙기는 단순한 의사가 …
Copyright ⓒ 2006-. 광산저널. All right reserved. Contact gsjn@hanmail.net for more information

광주광역시 광산구 월곡중앙로 1, 2층(월곡동) 제보 및 문의 : 062)953-2100 FAX : 062)953-2816

본 사이트의 게재된 모든 기사의 판권은 본사가 보유하며, 발행인의 사전허가 없이는 기사와 사진의 무단 전제 및 복사를 금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