탑뉴스 구정소식 시정소식 동네 이모저모 의회소식 기획특집 종합 교육 다문화 기사제보
확대축소

비아농협 이영중·유민정부부 ‘새농민상 수상’

자립·과학·협동 새농민 정신 실천 선도농업인으로 선정
2019. 08.09(금) 12:46
농협광주지역본부(본부장 김일수)는 5일 농협중앙회 대강당에서 광주비아농협(조합장 박흥식) 이영중(44세)·유민정(40세)부부가 자립·과학·협동의 새농민 정신을 실천하는 선도농업인으로 선정돼 이달의 새농민상을 수상했다고 밝혔다.
이영중씨 부부는 14년 간 성실함과 도전정신으로 시설원예작물에 전념했으며 농업경영비 절감을 위해 황토유황액비를 자체생산하고 주위 농업인에게도 공급해 우수농산물 생산에 기여해 오고 있다. 특히 젊은 농업인으로서 영농폐기물 수거활동에 앞장서고, 지역봉사활동에도 적극적으로 참여한 점을 인정받았다.
이영중·유민정씨 부부는“귀한 상을 받게 하게 되어 매우 기쁘다.”며“앞으로도 안전하고 건강한 농산물 생산에 최선을 다하고 나아가 고령농업인과 농업에 도전하는 젊은 청년 농업인의 가교가 되어 행복한 농촌이 되는데 역할을 다 하겠다.”고 소감을 밝혔다.
한편, 이달의 새농민상은 1965년부터 농협에서 자립·과학·협동의 새농민운동 3대 정신을 앞장서 실천함으로써 지역농업 발전에 이바지하고 있는 선도 농업인 부부에게 수여하는 상이다.


광주경찰 ‘밝고 안전한 도시 만들기’ 적…
광산경찰서, 안동안전지킴이 직무교육
일본 이기는 신(新) 경제삼국지 특강 ‘…
‘아빠들의 그림책 만들기’ 프로그램 운영…
‘원동 할머니가 들려주는 옛날이야기’
북한이탈주민에게 매월 2회 음식 제공하겠…
신가도서관 ‘일상을 디자인하다’ 참가자 …
광복절 기념, 일본 경제보복 규탄 퍼포먼…
이용빈, 국가균형발전위 자문위원 위촉
아동안전지킴이집 운영 공로자 감사장 수여…
탐방 / 광주인력개발원
고용노동부 지정 우수훈련기관 ‘광…
광산구 소촌동에 위치한 대한상공회의소 광주인력개발원은 고용노동부 지정 우수훈련기…
■ 탐방=광산구트레킹협회
트레킹 남녀노소 누구나 무리 없는…
트레킹이라는 운동에 대해 아직도 생소하다고 하는 생각하는 사람들이 많다. 이엡
인터뷰 / 민주당 광산갑 지역위원장
정치인 이용빈, 호남영입인사 1호…
Q 현재 더불어민주당 광산 갑 지역위원장을 맡고 있는데 이용빈이 꿈꾸는 정치는 …
인터뷰 / 이용빈 가정의학과 원장
의사 이용빈, 사회적 약자 친구요…
일각에서는 이용빈 가정의학과 원장을 주민들의 건강만을 챙기는 단순한 의사가 …
Copyright ⓒ 2006-. 광산저널. All right reserved. Contact gsjn@hanmail.net for more information

광주광역시 광산구 월곡중앙로 1, 2층(월곡동) 제보 및 문의 : 062)953-2100 FAX : 062)953-2816

본 사이트의 게재된 모든 기사의 판권은 본사가 보유하며, 발행인의 사전허가 없이는 기사와 사진의 무단 전제 및 복사를 금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