탑뉴스 구정소식 시정소식 동네 이모저모 의회소식 기획특집 종합 교육 다문화 기사제보
확대축소

‘제2회 위안부 피해자 기림의 날‘ 행사

14일 광산구 평화의 소녀상 시민모임 주관
광산문예회관 광장서 식전행사, 기념식 등
2019. 08.12(월) 16:06
광산구 평화의 소녀상 시민모임은 오는 14일 저녁 광산문화예술회관 광장에서 “역사를 잊은 민족에게 미래는 없다” 슬로건으로 제2회 일본군‘위안부’ 피해자 기림의 날 기념행사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일본군‘위안부’ 피해자 기림의 날은 고(故) 김학순 할머니가 위안부 피해 문제를 세상에 처음 알린 날(1991년 8월 14일)을 기념하기 위해 지난 2017년 법률로 제정, 지정된 국가기념일이다.
이날 행사는 일본군‘위안부’ 피해자의 명예와 인권을 회복하고 시민의 올바른 역사관을 정립하기 위해 평화의 소녀상을 건립한 ‘광산구 평화의 소녀상 시민모임’ 주관으로 열리며, 식전행사, 기념식, 평화콘서트 순으로 진행된다.
식전행사로는 소녀상 헌화 및 일본정부에 요구하는 시민들의 마음을 노란리본에 달아 매달기 등 학생들을 비롯한 시민 참여로 이뤄지며, 기념식은 할머님들의 활동영상 감상 및 ‘길원옥’ 할머님의 편지글 낭독 등으로 진행된다.
이번 행사에서 소녀상 건립추진위원 발기인, 청소년 학생, 시민 등 300여명의 시민과 함께 우리의 아픈 역사를 기억하고 역사왜곡 적폐청산과 평화에 대해 기원하는 뜻 깊은 시간을 가질 예정이다.
또한, 일본군‘위안부’ 피해자 기림주간(8.8. ~ 8.14.)을 맞아, (사) 광주평화포럼, 정의기억연대 후원으로 할머님들의 활동사진 및 말씀 20여점을 8월 14일까지 광산구청 1층에 전시하기도 한다.
양동호 광산구평화의소녀상시민모임 상대임표는 “부디 과거의 불행했던 역사가 다시는 되풀이 되지 않도록, 우리 모두 힘을 합해 희망의 역사를 만들어 나갈 뿐 아니라 자라나는 미래 세대에 대한 역사적 교훈의 장이 되었으면 한다.” 라고 뜻을 밝혔다.



광주경찰 ‘밝고 안전한 도시 만들기’ 적…
광산경찰서, 안동안전지킴이 직무교육
일본 이기는 신(新) 경제삼국지 특강 ‘…
‘아빠들의 그림책 만들기’ 프로그램 운영…
‘원동 할머니가 들려주는 옛날이야기’
북한이탈주민에게 매월 2회 음식 제공하겠…
신가도서관 ‘일상을 디자인하다’ 참가자 …
광복절 기념, 일본 경제보복 규탄 퍼포먼…
이용빈, 국가균형발전위 자문위원 위촉
아동안전지킴이집 운영 공로자 감사장 수여…
탐방 / 광주인력개발원
고용노동부 지정 우수훈련기관 ‘광…
광산구 소촌동에 위치한 대한상공회의소 광주인력개발원은 고용노동부 지정 우수훈련기…
■ 탐방=광산구트레킹협회
트레킹 남녀노소 누구나 무리 없는…
트레킹이라는 운동에 대해 아직도 생소하다고 하는 생각하는 사람들이 많다. 이엡
인터뷰 / 민주당 광산갑 지역위원장
정치인 이용빈, 호남영입인사 1호…
Q 현재 더불어민주당 광산 갑 지역위원장을 맡고 있는데 이용빈이 꿈꾸는 정치는 …
인터뷰 / 이용빈 가정의학과 원장
의사 이용빈, 사회적 약자 친구요…
일각에서는 이용빈 가정의학과 원장을 주민들의 건강만을 챙기는 단순한 의사가 …
Copyright ⓒ 2006-. 광산저널. All right reserved. Contact gsjn@hanmail.net for more information

광주광역시 광산구 월곡중앙로 1, 2층(월곡동) 제보 및 문의 : 062)953-2100 FAX : 062)953-2816

본 사이트의 게재된 모든 기사의 판권은 본사가 보유하며, 발행인의 사전허가 없이는 기사와 사진의 무단 전제 및 복사를 금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