탑뉴스 구정소식 시정소식 동네 이모저모 의회소식 기획특집 종합 교육 다문화 기사제보
확대축소

광주경찰, 설 명절 종합치안활동 전개

9월 2일-15일까지 안전하고 평온한 추석 명절 위해
2019. 08.30(금) 18:30
광주지방경찰청(청장 장하연)은 안전하고 평온한 추석 명절을 위해 9월 2일부터 9월 15일까지 14일 간 설 명절 종합치안활동을 전개한다.
이번 설 명절 종합치안활동 기간에 범죄예방진단팀과 지역경찰을 중심으로 금융기관, 현금다액 취급업소의 취약요인을 정밀진단, 일제 점검해 시설주에게 자위방범체계(▵경비인력 배치 ▵CCTV 등 방범시설 보강 ▵발생사례・수법 및 대처 교육) 강화를 촉구한다.
또 방범취약점이 발견된 점포와, 심야・새벽시간에 운영하는 점포는 중점관리점포로 지정, 연휴기간 집중 관리할 계획이다.
▵탄력순찰・거점근무 ▵지원경력・자율방범대 배치 등
※ 󰠑 1단계(9.2. ∼ 8.) 취약지역 점검 및 홍보활동 등 지역사회의 예방역량 제고
󰠗 2단계(9.9. ∼ 2. 15.) 범죄취약요인이 확인된 지역위주 집중 순찰
특히, 금융기관 주변 현금을 노린 범죄에 대비해서는 순찰선 편입・순찰횟수 추가 등 금융기관 집중 순찰을 실시하고 보이스피싱 예방을 위해 금융기관 창구직원에 대한 홍보 활동도 병행할 계획이다.
고향방문으로 집을 비우는 세대가 많을 것으로 예상, 방범시설이 취약한 원룸 및 다세대 밀집지역에 대해 문단속 등 범죄예방 요령을 홍보하고, 자율방범대 등과 협력하여 순찰을 강화한다.
연휴기간 증가하는 가정폭력과 아동학대 예방을 위해서는 전담경찰관이 선정한 재발우려가정 정보를 지역경찰, 여청수사팀과 사전 공유하여 세심하게 대응할 수 있도록 할 계획이다.
연휴 中 가정폭력 신고출동 時 현장상황, 가・피해자 상태 등 객관적 위험성을 바탕으로 (긴급)임시조치, 입건 등 적극 대응한다는 방침이다.
경찰 관계자는 “외출 및 장기간 집을 비우게 될 경우 문단속을 철저히 하고 빈집임을 알릴 수 있는 우유・신문 등을 수시로 수거할 것”을 당부했다.
또 “안전하고 평온한 명절이 되도록 경찰의 역량을 총 동원해 시민이 체감할 수 있는 평온한 명절 분위기 조성에 최선을 다할 것”을 밝혔다.



이마트 광산점, 주민 알권리 박탈 사건 …
65세 이상 ‘생생 건강요리교실’ 운영
광산경찰, 학교폭력 예방 2차 간담회 실…
신가재개발 총회, 빚내서 통 크게 쐈다
사회 500만원 허접한책자 수천만원 ‘물…
환경오염 사고예방 특별점검·감시 활동 돌…
광주경찰, 추석연휴 기간 불시·수시 음주…
광산구 공영주차장 추석 연휴 무료 개방
“평안하고 화목한 추석 보내십시오”
광산구, 추석 연휴 기간 종합상황실 운영…
탐방 / 광주인력개발원
고용노동부 지정 우수훈련기관 ‘광…
광산구 소촌동에 위치한 대한상공회의소 광주인력개발원은 고용노동부 지정 우수훈련기…
■ 탐방=광산구트레킹협회
트레킹 남녀노소 누구나 무리 없는…
트레킹이라는 운동에 대해 아직도 생소하다고 하는 생각하는 사람들이 많다. 이엡
인터뷰 / 민주당 광산갑 지역위원장
정치인 이용빈, 호남영입인사 1호…
Q 현재 더불어민주당 광산 갑 지역위원장을 맡고 있는데 이용빈이 꿈꾸는 정치는 …
인터뷰 / 이용빈 가정의학과 원장
의사 이용빈, 사회적 약자 친구요…
일각에서는 이용빈 가정의학과 원장을 주민들의 건강만을 챙기는 단순한 의사가 …
Copyright ⓒ 2006-. 광산저널. All right reserved. Contact gsjn@hanmail.net for more information

광주광역시 광산구 월곡중앙로 1, 2층(월곡동) 제보 및 문의 : 062)953-2100 FAX : 062)953-2816

본 사이트의 게재된 모든 기사의 판권은 본사가 보유하며, 발행인의 사전허가 없이는 기사와 사진의 무단 전제 및 복사를 금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