탑뉴스 구정소식 시정소식 동네 이모저모 의회소식 기획특집 종합 교육 다문화 기사제보
확대축소

이용빈, 전국 지역위원회 최초 ‘3관왕 달성’

이해찬 당 대표, 광산갑 지역위원장에게 당대표 특별포상 수여
2019년 민주당 중앙당 공모사업, 조직감사, 제로페이 캠페인 등
2019. 09.05(목) 00:08

민주당 이용빈 광산갑 지역위원장이 지난 2일 제로페이 활성화 우수 지역위원회로 선정돼 이해찬 당 대표로부터 특별포상을 수상하고 있다.

더불어민주당 광산구(갑) 지역위원회(위원장 이용빈)가 2019년 중앙당 공모사업, 조직감사, 제로페이 캠페인 등 중앙당 평가에서 전국 지역위원회 최초로 3관왕을 달성하는 영예를 안았다.
더불어민주당은 2일 이해찬 당 대표실에서 민생연석회의를 갖고 ‘제로페이 활성화 캠페인 우수 시·도당 및 지역위원회 감사패 수여식’에서 제로페이 활성화 우수 지역위원회로 선정된 이용빈 광산갑 지역위원장에게 당대표 특별포상을 수여했다.
이번 포상에 앞서 광산갑 지역위원회는 지난 1월 전국 지역위원회 우수활동 사례 공모전 ‘민주대상’, 2월 전국 지역위원회 조직감사 ‘최우수 지역위원회’로 선정(당대표 특별포상)됨에 따라 3관왕에 오르게 됐다.
3관왕 달성은 문재인 정부의 국정운영 공유와 중앙당의 정책과 비전을 함께하면서 당원 중심의 정당문화를 만들어가는 민주정치활동에 높은 평가를 받은 것으로 이용빈 위원장과 당직자, 당원들의 합심으로 이뤄낸 성과로 받아들여지고 있다.
광산갑 지역위원회는 제로페이 활성화(확산)를 위해 지역위원회 곳곳에 ‘신나는 결제, 살맛나는 경제 제로페이'라는 슬로건을 내 걸고 홍보에 나섰다. 또 '현장에 찾아가는 천막당사'를 운영하고 거리홍보 캠페인 등 지역위원회 주요 상권에 제로페이 가맹 100% 존 달성을 위해 이용빈 위원장과 당직자들이 발품을 팔며 적극적으로 홍보활동을 벌인 것이 높이 평가됐다.
1월 수상한 민주대상은 현역 국회의원도 아닌 원외지역위원장이 233개 지역위원회 활동 중 1위를 차지한 것은 민주당의 새로운 100년을 준비하는 데 있어서 큰 자산이라는 평가가 나왔다.
2월 조직감사 최우수 지역위원회 선정은 혁신적 조직, 살아있는 활동, 활발하고 건전한 조직문화 기여, 여성·청년·장애인·대학생·노인 등 다양한 세대, 계층과 함께하는 문화 형성에 기여하는 등 지역위원회를 상향식으로 운영해 최고의 평가를 받았다.
이용빈 위원장은 “중앙당 공모사업 민주대상, 조직감사 최우수 지역위원회 선정, 제로페이 활성화 우수 지역위원회 선정은 당직자, 당원 모두가 합심으로 이뤄낸 성과”라고 공을 돌리고 “광산갑 지역위원장과 대통령직속 국가균형발전위원회 자문위원으로 당원 중심의 정치문화를 확립하고, 지방분권과 균형발전에 힘 쏟아 우리 지역 발전을 견인하겠다”고 소감을 밝혔다.


이마트 광산점, 주민 알권리 박탈 사건 …
65세 이상 ‘생생 건강요리교실’ 운영
광산경찰, 학교폭력 예방 2차 간담회 실…
신가재개발 총회, 빚내서 통 크게 쐈다
사회 500만원 허접한책자 수천만원 ‘물…
환경오염 사고예방 특별점검·감시 활동 돌…
광산구 공영주차장 추석 연휴 무료 개방
광주경찰, 추석연휴 기간 불시·수시 음주…
“평안하고 화목한 추석 보내십시오”
광산구, 추석 연휴 기간 종합상황실 운영…
탐방 / 광주인력개발원
고용노동부 지정 우수훈련기관 ‘광…
광산구 소촌동에 위치한 대한상공회의소 광주인력개발원은 고용노동부 지정 우수훈련기…
■ 탐방=광산구트레킹협회
트레킹 남녀노소 누구나 무리 없는…
트레킹이라는 운동에 대해 아직도 생소하다고 하는 생각하는 사람들이 많다. 이엡
인터뷰 / 민주당 광산갑 지역위원장
정치인 이용빈, 호남영입인사 1호…
Q 현재 더불어민주당 광산 갑 지역위원장을 맡고 있는데 이용빈이 꿈꾸는 정치는 …
인터뷰 / 이용빈 가정의학과 원장
의사 이용빈, 사회적 약자 친구요…
일각에서는 이용빈 가정의학과 원장을 주민들의 건강만을 챙기는 단순한 의사가 …
Copyright ⓒ 2006-. 광산저널. All right reserved. Contact gsjn@hanmail.net for more information

광주광역시 광산구 월곡중앙로 1, 2층(월곡동) 제보 및 문의 : 062)953-2100 FAX : 062)953-2816

본 사이트의 게재된 모든 기사의 판권은 본사가 보유하며, 발행인의 사전허가 없이는 기사와 사진의 무단 전제 및 복사를 금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