탑뉴스 구정소식 시정소식 동네 이모저모 의회소식 기획특집 종합 교육 다문화 기사제보
확대축소

숭덕고, 선배들의 독서토론·기부 전통 이어가

첨단2동 행정복지센터 방문 이웃돕기 성금 194만원 전달
2019. 09.08(일) 22:10
지난 4일 광산구 숭덕고등학교 학생들이 첨단2동 행정복지센터를 방문해 이웃돕기 성금 194만원을 전달하며, 지난 2014년 시작된 학교 선배들의 독서토론과 기부 전통을 이었다.
이날 전달된 성금은, 2학년 기숙사생들이 8월1일 학교 북페스티벌에서 중고책 200여권을 팔아 마련한 것.
250여명의 기숙사생들은 이상윤 지도교사와 함께 1학기 동안 조별로 크리스토퍼 완제크의 <불량의학>, 이국종의 <골든아워>, N.H.클라인바움의 <죽은 시인의 사회> 등 책을 읽고 11차례 독서토론회를 열었다.
나아가 이렇게 토론에 쓰였던 책을 학교 행사에서 친구들에게 판매해 얻은 수익금을 이웃돕기 성금으로 전달하며, 학교 선배들의 6년 전통을 계승했다.
성금 전달을 위해 지도교사, 학교 친구 8명과 동 행정복지센터를 찾은 임세은·신지은 학생은 “매년 책을 읽고 주위의 어려운 분들까지 도울 수 있는 숭덕고 전통을 우리도 이어갈 수 있어서 기쁘다”고 밝혔다.

이마트 광산점, 주민 알권리 박탈 사건 …
65세 이상 ‘생생 건강요리교실’ 운영
광산경찰, 학교폭력 예방 2차 간담회 실…
신가재개발 총회, 빚내서 통 크게 쐈다
사회 500만원 허접한책자 수천만원 ‘물…
환경오염 사고예방 특별점검·감시 활동 돌…
광산구 공영주차장 추석 연휴 무료 개방
광주경찰, 추석연휴 기간 불시·수시 음주…
“평안하고 화목한 추석 보내십시오”
광산구, 추석 연휴 기간 종합상황실 운영…
탐방 / 광주인력개발원
고용노동부 지정 우수훈련기관 ‘광…
광산구 소촌동에 위치한 대한상공회의소 광주인력개발원은 고용노동부 지정 우수훈련기…
■ 탐방=광산구트레킹협회
트레킹 남녀노소 누구나 무리 없는…
트레킹이라는 운동에 대해 아직도 생소하다고 하는 생각하는 사람들이 많다. 이엡
인터뷰 / 민주당 광산갑 지역위원장
정치인 이용빈, 호남영입인사 1호…
Q 현재 더불어민주당 광산 갑 지역위원장을 맡고 있는데 이용빈이 꿈꾸는 정치는 …
인터뷰 / 이용빈 가정의학과 원장
의사 이용빈, 사회적 약자 친구요…
일각에서는 이용빈 가정의학과 원장을 주민들의 건강만을 챙기는 단순한 의사가 …
Copyright ⓒ 2006-. 광산저널. All right reserved. Contact gsjn@hanmail.net for more information

광주광역시 광산구 월곡중앙로 1, 2층(월곡동) 제보 및 문의 : 062)953-2100 FAX : 062)953-2816

본 사이트의 게재된 모든 기사의 판권은 본사가 보유하며, 발행인의 사전허가 없이는 기사와 사진의 무단 전제 및 복사를 금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