탑뉴스 구정소식 시정소식 동네 이모저모 의회소식 기획특집 종합 교육 다문화 기사제보
확대축소

광산경찰, 학교폭력 예방 2차 간담회 실시

1차 간담회 이후 성과 분석 및 문제점 논의
청소년 범죄・비행 선제적 대응 위해 마련돼
2019. 09.08(일) 22:12
광주광산경찰서 여성청소년과(과장 경정 김신웅)에서는 학교폭력 예방 및 청소년 선도를 위한 2차 간담회를 실시했다.
간담회는 지난 5일 전남공고 소통실에서 김신웅 여성청소년과장 등 여성청소년계 직원 8명과 박주정 전남공고 교장 등 학교 관계자 8명이 참석한 가운데 열렸다.
지난 6월 18일 열린 1차 간담회 이후 그간의 성과 분석 및 문제점 논의를 통해 청소년 범죄・비행에 선제적 대응키 위해 마련됐다.
광산서와 전남공고가 ‘학교폭력 예방 및 청소년 선도를 위한’ 업무협약(MOU) 체결은 「경찰(광산서) ↔ 교사 ↔ 학생」과 3C 협업체계를 구축함으로써 학교폭력 예방과 유해환경으로부터 청소년 보호 등 맞춤형 지원키 위함이다.
특히, 이번 ‘학교폭력 근절을 위한 警․學 2차 간담회’를 통해 전남공고 학생의 소년사건 비율이 올해 7월 대비 전년 기준으로 11건(27.5%) 감소했으며, 전년과 비교했을 때 지속적으로 감소 추세를 보이고 있는 것을 확인했다.
박주정 전남공고 교장은 광산서 학교전담경찰관(SPO)이 본교 위기 학생에 대해 1:1 멘토․ 멘티 관리를 하며 지속적인 고민 상담을 해주는 것에 대해 고마움을 표시했다.
김신웅 광주광산경찰서 여성청소년과장은 “이번 2차 警․學 간담회를 통해 전남공고생의 소년사건 처리 지표 수치가 감소하는 등 MOU 체결 효과가 긍정적으로 나타남에 따라, 향후 로드 맵 자료로 활용함과 동시에 ‘등․하굣길 청소년 우범지역 순찰, 흡연 지도 단속, 비행청소년 사랑의 교실 연계활동’ 등을 지속적으로 실시하겠다”고 말했다.
이어 “학교폭력에 대한 인식개선 및 소년범에 대한 재범의지 억제와 더불어 연말 통계를 통해 범죄예방 효과 입증 시 타 학교와 MOU체결 확대 실시해 안전한 학교 만들기 위한 노력을 펼쳐 나갈 것”이라고 밝혔다.


이마트 광산점, 주민 알권리 박탈 사건 …
광산경찰, 학교폭력 예방 2차 간담회 실…
65세 이상 ‘생생 건강요리교실’ 운영
신가재개발 총회, 빚내서 통 크게 쐈다
사회 500만원 허접한책자 수천만원 ‘물…
환경오염 사고예방 특별점검·감시 활동 돌…
광산구 공영주차장 추석 연휴 무료 개방
광주경찰, 추석연휴 기간 불시·수시 음주…
“평안하고 화목한 추석 보내십시오”
광산구, 추석 연휴 기간 종합상황실 운영…
탐방 / 광주인력개발원
고용노동부 지정 우수훈련기관 ‘광…
광산구 소촌동에 위치한 대한상공회의소 광주인력개발원은 고용노동부 지정 우수훈련기…
■ 탐방=광산구트레킹협회
트레킹 남녀노소 누구나 무리 없는…
트레킹이라는 운동에 대해 아직도 생소하다고 하는 생각하는 사람들이 많다. 이엡
인터뷰 / 민주당 광산갑 지역위원장
정치인 이용빈, 호남영입인사 1호…
Q 현재 더불어민주당 광산 갑 지역위원장을 맡고 있는데 이용빈이 꿈꾸는 정치는 …
인터뷰 / 이용빈 가정의학과 원장
의사 이용빈, 사회적 약자 친구요…
일각에서는 이용빈 가정의학과 원장을 주민들의 건강만을 챙기는 단순한 의사가 …
Copyright ⓒ 2006-. 광산저널. All right reserved. Contact gsjn@hanmail.net for more information

광주광역시 광산구 월곡중앙로 1, 2층(월곡동) 제보 및 문의 : 062)953-2100 FAX : 062)953-2816

본 사이트의 게재된 모든 기사의 판권은 본사가 보유하며, 발행인의 사전허가 없이는 기사와 사진의 무단 전제 및 복사를 금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