탑뉴스 구정소식 시정소식 동네 이모저모 의회소식 기획특집 종합 교육 다문화 기사제보
확대축소

◆신가동재개발조합 방만한 운영 (Ⅰ)
신가재개발 총회, 빚내서 통 크게 쐈다

최근 관리처분총회 개최 무려 5억원 지출
몇 시간 사회 보는데 5백만 원 거액 지급
2019. 09.11(수) 17:01
신가동재개발조합의 방만한 운영이 도마에 오르고 있다.
각종 고소·고발전과 현 조합장이 자신의 주택을 신축하는 과정에서 나온 의혹이 파문이 일고 있는 등 조합원들의 불신감이 점차 팽배해지고 있다.
조합원 돈은 눈먼 돈처럼 마구잡이로 쓰는가 하면 조합 운영도 투명하지 못하다는 지적이 나오고 있다.
최근 신가동재개발조합 측은 관리처분 총회를 개최하면서 무려 5억 원에 가까운 경비를 지출했다.
신가동재개발 관리처분 총회의 사용 내역을 살펴보면 가장 눈에 띠는 항목이 사회자다. 겨우 몇 시간 사회를 보는데 5백만 원이라는 거액을 지출한 것이다.
또 조잡하게 만들어진 책자도 무려 2,200만원을 지출했다.
조합 측에서 결정하는 각종사업에 대해서도 의혹이 일고 있고 현 조합장과 조합 자체를 불신하는 단체까지 생겨나면서 논란을 부채질하고 있다.
최근 광산구와 광주시에서 재개발정비사업의 투명성 재고를 위한 합동점검을 실시하고 있어 그 결과에 이목이 집중되고 있다.
이에 광산저널은 신가동개발조합의 불편부당함과 방만한 운영에 대해 고발기사를 지속적인 보도할 계획이다.
신가동 주민을 포함한 광산구민의 관심과 제보를 당부 드린다. (관련기사 10면)

이마트 광산점, 주민 알권리 박탈 사건 …
65세 이상 ‘생생 건강요리교실’ 운영
광산경찰, 학교폭력 예방 2차 간담회 실…
신가재개발 총회, 빚내서 통 크게 쐈다
사회 500만원 허접한책자 수천만원 ‘물…
환경오염 사고예방 특별점검·감시 활동 돌…
광산구 공영주차장 추석 연휴 무료 개방
광주경찰, 추석연휴 기간 불시·수시 음주…
“평안하고 화목한 추석 보내십시오”
광산구, 추석 연휴 기간 종합상황실 운영…
탐방 / 광주인력개발원
고용노동부 지정 우수훈련기관 ‘광…
광산구 소촌동에 위치한 대한상공회의소 광주인력개발원은 고용노동부 지정 우수훈련기…
■ 탐방=광산구트레킹협회
트레킹 남녀노소 누구나 무리 없는…
트레킹이라는 운동에 대해 아직도 생소하다고 하는 생각하는 사람들이 많다. 이엡
인터뷰 / 민주당 광산갑 지역위원장
정치인 이용빈, 호남영입인사 1호…
Q 현재 더불어민주당 광산 갑 지역위원장을 맡고 있는데 이용빈이 꿈꾸는 정치는 …
인터뷰 / 이용빈 가정의학과 원장
의사 이용빈, 사회적 약자 친구요…
일각에서는 이용빈 가정의학과 원장을 주민들의 건강만을 챙기는 단순한 의사가 …
Copyright ⓒ 2006-. 광산저널. All right reserved. Contact gsjn@hanmail.net for more information

광주광역시 광산구 월곡중앙로 1, 2층(월곡동) 제보 및 문의 : 062)953-2100 FAX : 062)953-2816

본 사이트의 게재된 모든 기사의 판권은 본사가 보유하며, 발행인의 사전허가 없이는 기사와 사진의 무단 전제 및 복사를 금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