탑뉴스 구정소식 시정소식 동네 이모저모 의회소식 기획특집 종합 교육 다문화 기사제보
확대축소

옷장 속 잠자는 겨울외투 모으기 캠페인

광산구, 다음달 18일까지 외국인주민에게 나누기 위해
2019. 09.28(토) 20:05
광산구(구청장 김삼호)가 다음달 18일까지 외국인주민에게 나누기 위해 옷장 속 잠자는 겨울외투 모으기 캠페인을 진행한다.
광산구에 거주하는 외국인주민은 2만명 안팎. 이들 중 40% 가량이 겨울과 추위를 겪어보지 못한 동남아시아, 아프리카 지역 출신이다.
광산구의 이번 캠페인은 이런 외국인주민에게 지역사회의 정을 전하고, 기부문화 확산 분위기 속에서 모두 따뜻하게 겨울을 날 수 있도록 마련한 행사.
광산구민 누구나 기부에 참여할 수 있다. 안 입는 겨울외투를 가까운 동 행정복지센터에 광산구청 4층 여성가족과 ‘자율기부함’에 넣으면 된다.
기부된 겨울외투는 광주외국인복지센터의 일괄 수거·세탁 후, 다음달 27일 평동비즈니스센터에서 열리는 ‘외국인주민 겨울외투 무료 나눔 행사’에서 새 주인을 만난다.
김삼호 광산구청장은 “겨울을 앞두고 집 옷장도 새로 정리하고, 타국에서 살아가는 외국인주민에게 정도 전하는 뜻깊은 행사다”라며 “정이 넘치는 매력·활력·품격 광산을 위해 많은 분들이 나눔에 참여해주길 바란다”라고 밝혔다.

경솔한 구청장, 의회서 ‘돌출발언 파문’…
광산구를 세계에 빛낸 인물 '전갑길 국기…
광산구의회, 제254회 임시회 마무리
‘선교지구, 동림2차 우방 아이유쉘’ 2…
구청장 ‘황당 발언’ vs 의회 의장 ‘…
출발! 신비한 아프리카 대모험 ‘수강생 …
의회 ‘N번방 사건’ 근절 결의안 채택
제1전투비행단, 부대 인근 6개 학교 방…
‘수완 드라이브 스루 민원센터’ 개소
2020 농가주부모임 시연합회 정기총회
탐방 / 광주인력개발원
고용노동부 지정 우수훈련기관 ‘광…
광산구 소촌동에 위치한 대한상공회의소 광주인력개발원은 고용노동부 지정 우수훈련기…
■ 탐방=광산구트레킹협회
트레킹 남녀노소 누구나 무리 없는…
트레킹이라는 운동에 대해 아직도 생소하다고 하는 생각하는 사람들이 많다. 이엡
민형배 전 구청장의 반론
광산시민연대 고발 근거 대부분 허…
광산시민연대가 고발의 근거로 제시한 사안들은 대부분 허위이다. 일부 사실은 민 …
인터뷰/임한필 광산시민연대 수석대표
‘형사소송법 제234조 제1항’ …
임한필 광산시민연대 수석대표를 만나 민형배 전 광산구청장 현재는 4.15 총선 …
Copyright ⓒ 2006-. 광산저널. All right reserved. Contact gsjn@hanmail.net for more information

광주광역시 광산구 월곡중앙로 1, 2층(월곡동) 제보 및 문의 : 062)953-2100 FAX : 062)953-2816

본 사이트의 게재된 모든 기사의 판권은 본사가 보유하며, 발행인의 사전허가 없이는 기사와 사진의 무단 전제 및 복사를 금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