탑뉴스 구정소식 시정소식 동네 이모저모 의회소식 기획특집 종합 교육 다문화 기사제보
확대축소

광산구의회 A의원, 성추행 혐의 경찰조사 받아

술자리 동석한 참고인 조사 받아 수사결과 이목 집중
A의원, 사실무근 신고여성 무고혐의 고소하겠다 밝혀
2019. 10.10(목) 20:02
광산구의회 A의원이 지난달 28일 성추행 혐의로 경찰조사를 받은 사실이 알려지면서 파문이 일고 있다.
A의원은 경찰조사에서 성추행 사실이 전혀 없었다고 강력하게 부인하고 있다. 반면 경찰에 신고한 여성은 신고 당일 자신이 성추행을 당했다고 112를 통해 경찰에 신고했으며 해바라기센터까지 간 것으로 확인됐다.
양 측의 주장이 전혀 상반된 가운데 경찰 수사결과에 이목에 집중되고 있다.
경찰에서는 아직까지 혐의가 밝혀진 것은 없으며 수사 중에 있고 모 여성의 신고내용에 대해서 사실 확인 중에 있으며 구체적인 내용에 대해서는 밝힐 수 없다는 입장이다.
경찰의 사건 내용에 대한 함구에도 불구하고 술자리에 동석한 참고인 등이 최근 경찰조사를 받을 사실이 전해졌다.
해당 의원의 성추행 혐의와 의혹에 대해서 발 없는 말이 천리를 갈 정도로 소문이 퍼져나가면서 지역사회의 논란거리로 회자하고 있다.
수완동에 거주하는 한 주민은 “의원신분으로 사실여부를 떠나 성추행 논란이 일고 있는 자체가 문제다” 의원 자질론과 함께 지방의회 무용론을 제기했다.
A의원은 광산저널과 전화 통화에서 “경찰 조사를 받은 것은 사실이지만 성 추행은 전혀 근거가 없는 일로 사실 무근이며 신고한 여성을 무고로 고소하겠다”고 분명하게 입장을 밝혔다.
이어 “구의원 신분으로 이 같은 일이 발생해 송구스럽고 할 말이 없다며 자신의 무죄를 밝히기 위해 최선을 다 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성추행 논란이 일고 있는 A의원은 사건과 관련해 공식적인 입장은 내놓지 않고 있는 상태다.
광산구의회 윤리위원회 관계자는 “경찰 수사결과를 지켜볼 것이며 검찰 송치 시점에 해당 의원에 대한 윤리위 회부를 검토하고 있다”고 밝혔다.


이석형 회장 ‘명품축제 특별상 대상’ 수…
광산구 더하기센터서 ‘본량 더하기 축제’…
광산구, 지방자치경쟁력 전국 자치구 4…
이용빈 민주당 광산갑 위원장 출판기념회 …
광산구, 지방자치종합경쟁력 부문 4위 올…
‘지역사회 중심 재활사업’ 공유 보고회…
광산구 ‘제4회 대한민국 범죄예방 대상’…
농협광주본부, 돼지고기 소비촉진 캠페인
광산경찰서, 하굣길 어린이 교통안전캠페인…
농협광주본부, 농촌지역 경로당 난방비 전…
탐방 / 광주인력개발원
고용노동부 지정 우수훈련기관 ‘광…
광산구 소촌동에 위치한 대한상공회의소 광주인력개발원은 고용노동부 지정 우수훈련기…
■ 탐방=광산구트레킹협회
트레킹 남녀노소 누구나 무리 없는…
트레킹이라는 운동에 대해 아직도 생소하다고 하는 생각하는 사람들이 많다. 이엡
인터뷰 / 민주당 광산갑 지역위원장
정치인 이용빈, 호남영입인사 1호…
Q 현재 더불어민주당 광산 갑 지역위원장을 맡고 있는데 이용빈이 꿈꾸는 정치는 …
인터뷰 / 이용빈 가정의학과 원장
의사 이용빈, 사회적 약자 친구요…
일각에서는 이용빈 가정의학과 원장을 주민들의 건강만을 챙기는 단순한 의사가 …
Copyright ⓒ 2006-. 광산저널. All right reserved. Contact gsjn@hanmail.net for more information

광주광역시 광산구 월곡중앙로 1, 2층(월곡동) 제보 및 문의 : 062)953-2100 FAX : 062)953-2816

본 사이트의 게재된 모든 기사의 판권은 본사가 보유하며, 발행인의 사전허가 없이는 기사와 사진의 무단 전제 및 복사를 금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