탑뉴스 구정소식 시정소식 동네 이모저모 의회소식 기획특집 종합 교육 다문화 기사제보
확대축소

민형배 30일 ‘신용카드 대납사기 간담회’ 참석

피해 당사자들 겪고 있는 2차 금융피해 사례 청취 예정
2020. 01.29(수) 18:29
민형배 더불어민주당 광산구을 국회의원 예비후보는 30일 오후 3시 5·18교육관에서 열리는 ‘신용카드 대납사기 피해시민 간담회’에 참석한다.

이날 간담회에는 지난해 광주에서 발생한 260억원 규모의 ‘카드깡’ 사기 피해자 100여명을 비롯해 국회 정무위원회 소속 제윤경 국회의원, 주빌리은행 금융복지상담사, 광주신용보증재단 및 광산구금융복지센터 관계자 등이 참석할 예정이다.

간담회에서는 피해 당사자들이 현재 겪고 있는 2차 금융피해 사례를 듣고, 금융피해 발생 시 대응방안에 대한 교육과 함께 개별 상담을 희망하는 분들을 대상으로 현장상담도 진행할 예정이다.

이날 간담회는 지난 21일 마성오 카드피해대책위 위원장 등 지역 피해자들을 면담한 후, 2차 금융피해 방지를 위한 상담과 대응방안 마련을 위해 주빌리은행 상임이사 출신인 제윤경 의원 등을 주선하여 마련되었다.

한편, 민형배 후보는 광산구청장 재임시절인 2015년부터 악성 채무로 고통받는 주민들을 돕기 위해 ‘롤링주빌리 in 광산’ 빚탕감 프로젝트를 추진해 주목을 받았다. 당시 투게더광산 나눔문화재단은 악성채권 소각을 위한 모금운동을 펼쳐, 10년 이상 장기 부실채권 9억3천여 만원어치를 소각했다.

또 2016년 광주 최초 ‘광산구 금융복지상담센터’ 개소·운영, 불법대부업체 감시활동, 광주주먹밥은행 설립 등을 통해 서민금융 안전망 확보에 힘써왔다.

광산경찰, ‘범죄예방 방송 멘트’ 제작 …
‘기후변화시대 날씨 예측의 현재와 미래’…
‘광산구 공유주차장 지원사업’ 참여 시설…
폭우 피해자들 ‘홍어’ 비하·조롱글 작성…
광산구의회, 제258회 임시회 마무리
광산구, 사회적 경제 기업 경쟁력 강화 …
광산경제백신회의, 안심식당 방역 물품 지…
공공의료체계 구축사업 예타 면제 탄력
농협 광주본부, 추석맞이 ‘송편 나눔 행…
‘2021년 주민참여예산 제안사업 설명회…
탐방 / 광주비아농협
비아농협, 박흥식 조합장 취임 8…
광주비아농협이 총자산 1조 원을 돌파하고, 상호금융 예수금 1조 원과 함께 상호…
탐방 / 광주인력개발원
고용노동부 지정 우수훈련기관 ‘광…
광산구 소촌동에 위치한 대한상공회의소 광주인력개발원은 고용노동부 지정 우수훈련기…
인터뷰/ 이영훈 후반기 의장
생산적인 의정활동, 품격 높은 ‘…
제8대 광산구의회 후반기 의장으로 소감을 말씀하신다면 8대 후반기 의장으로 선…
인터뷰/배홍석 전반기 의장
구민 성원과 격려 덕분, 前 의장…
제8대 광산구의회 전반기 의장 임기를 마친 소회는 먼저 2년이란 세월이 무척 …
Copyright ⓒ 2006-. 광산저널. All right reserved. Contact gsjn@hanmail.net for more information

광주광역시 광산구 사암로 251, 상가동 403호제보 및 문의 : 062)953-2100 FAX : 062)953-2816

본 사이트의 게재된 모든 기사의 판권은 본사가 보유하며, 발행인의 사전허가 없이는 기사와 사진의 무단 전제 및 복사를 금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