탑뉴스 구정소식 시정소식 동네 이모저모 의회소식 기획특집 종합 교육 다문화 기사제보
확대축소

김삼호 구청장, 감염증 차단 위해 직접 나서

송정동 행복나루노인복지관을 찾아 예방수칙 홍보물 전달
공직자들과 복지관 곳곳에 질병예방 포스터를 부착하기도
2020. 02.02(일) 10:16
김삼호 구청장이 감염증 차단을 위해 직접 나섰다.

김삼호 광산구청장은 지난달 30일 송정동 행복나루노인복지관을 찾아 어르신들에게 예방수칙이 담긴 홍보물을 전달하고, 손 씻기와 마스크 쓰기 등을 당부했다. 아울러 함께 한 공직자들과 복지관 곳곳에 질병예방 포스터를 붙였다.

이에 앞서 김 청장은 구청에서 열린 ‘2020년 아이돌보미 직무교육’에 참가한 아동 돌봄 전문가들에게도 감염병 예방과 아이들의 건강 지키기를 위해 돌봄 현장에서 각별한 주의와 노력을 해줄 것을 호소했다.

하루 전인 지난달 29일 광산구는, KS병원을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 선별진료 의료기관에 추가했다. 첨단종합병원 지정에 이은 이날 조치로, 광산구는 선별진료소 1곳(광산구보건소)과 2곳의 선별진료 의료기관을 확보했다.

광산구는 20일부터 4개 반 18명으로 구성된 비상방역대책반을 편성·운영에 들어갔다. 비상방역대책반은 선별진료 의료기관 지정, 의료기관 협조 체계 구축, 감염증 예방 수칙 홍보 등을 추진하고 있다. 대책반은 29일 현재 홍보물 12,000매, 마스크 26,900개, 손 세정제 282개 등을 배부한 상태다.

특히, 28일에는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위기 경보가 ‘주의’에서 ‘경계’로 격상됨에 따라, 의심 환자·접촉자 격리 시스템 확보, 우한 입국자 전수 조사 1:1 전담 공무원 지정 등 대비태세를 갖추고 있다. 나아가 상황의 추이를 보고 다른 곳도 선별진료 의료기관으로 지정할 계획이다.

광산구는, 중국 방문 후 37.5℃ 이상 발열과 기침 등 호흡기증상이 있으면 바로 의료기관을 방문하지 말고, 질병관리본부 콜센터 1339 또는 광산구보건소 감염병 관리팀(062-960-8771)에 신고해 줄 것을 시민에게 당부했다.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 차단을 위해 24시간 비상방역대책반을 운영하고 있는 광산구(구청장 김삼호)가, 지난달 30일 감염병 취약계층인 어린이와 어르신 등의 감염 예방을 위해 홍보에 나섰고 있다.

이귀순, 송신소 부지 공공용도 대책위 구…
사장님! 배달 지원사업 참여 업소 모집
광산경찰, 전화금융사기 예방 금융기관 감…
첨단도서관, 온라인 ‘길 위의 인문학’ …
이용빈 “3.1운동 선조들을 모독하지 말…
광산경찰, ‘범죄예방 방송 멘트’ 제작 …
신가도서관, 비대면 온라인 강연
도·농 상생 영농자재 지원 전달 행사
‘기후변화시대 날씨 예측의 현재와 미래’…
‘광산구 공유주차장 지원사업’ 참여 시설…
탐방 / 광주비아농협
비아농협, 박흥식 조합장 취임 8…
광주비아농협이 총자산 1조 원을 돌파하고, 상호금융 예수금 1조 원과 함께 상호…
탐방 / 광주인력개발원
고용노동부 지정 우수훈련기관 ‘광…
광산구 소촌동에 위치한 대한상공회의소 광주인력개발원은 고용노동부 지정 우수훈련기…
인터뷰/ 이영훈 후반기 의장
생산적인 의정활동, 품격 높은 ‘…
제8대 광산구의회 후반기 의장으로 소감을 말씀하신다면 8대 후반기 의장으로 선…
인터뷰/배홍석 전반기 의장
구민 성원과 격려 덕분, 前 의장…
제8대 광산구의회 전반기 의장 임기를 마친 소회는 먼저 2년이란 세월이 무척 …
Copyright ⓒ 2006-. 광산저널. All right reserved. Contact gsjn@hanmail.net for more information

광주광역시 광산구 사암로 251, 상가동 403호제보 및 문의 : 062)953-2100 FAX : 062)953-2816

본 사이트의 게재된 모든 기사의 판권은 본사가 보유하며, 발행인의 사전허가 없이는 기사와 사진의 무단 전제 및 복사를 금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