탑뉴스 구정소식 시정소식 동네 이모저모 의회소식 기획특집 종합 교육 다문화 기사제보
확대축소

이용빈 “민주당 검역법 개정 추진 환영” 밝혀

더불어민주당 중앙당, 선거대책위원회 발족 잠정 연기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확산 선거보다 국민 안전이 우선
2020. 02.02(일) 10:23
현직 의사인 이용빈 광산구갑 국회의원 예비후보는 지난달 31일 “더불어민주당이 선거보다 국민의 안전을 최우선해 선거대책위원회 발족을 잠정 연기하고, 새로운 검역시스템을 도입하는 검역법 개정 추진을 환영한다” 밝혔다.

이에 앞서 29일 이용빈 후보는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 확산에 따라 “선거보다 주민들 건강과 안전이 우선”이라며 2월 1일 예정된 ‘선거사무소 개소식’을 취소하고 잠시 의사로 돌아가 ‘취약계층 예방활동’에 나서고 있다.

이용빈 후보는 “우리 정부의 대응은 국제사회도 신뢰하고 해외에서 우리 검역시스템을 배워갈 정도로 대단히 수준 높은 체계를 보유하고 있다”며 “하지만 검역법은 지난 1954년 제정된 것으로 선박과 화물 중심으로 현대 사회에서 발 빠른 대응에는 한계가 있다”고 개정의 필요성을 역설했다.

이어 이용빈 후보는 “검역법을 항공기와 입국객의 중심으로 바꿔 직접 검역을 강화해 나가야 한다”며 “오염지역과 오염인근지역으로 구분하던 것을 집중검역이 필요한 중점검역관리 지역과 감역관리 지역으로 변경하면 검역절차가 한층 강화될 것”이라고 말했다.

또 이용빈 후보는 “지방검역체계 강화, 검역대응 인력 강화, 검역의료 체계혁신, 계층별 예방정보 전달체계 개선, 비상시 응급의료·격리보호 프로세스 강화 등도 뒤따라야 한다”면서 “끝까지 국민 지키는 검역, 예방, 보호체계의 법적 토대를 마련해야 한다”고 강조했다.

끝으로 이용빈 후보는 “광주·전남 공공기관, 기업체, 시민사회에서도 서로 힘을 합쳐 우리 이웃 중 정보 도달이 취약한 곳 찾아내, 평소 잘해오시던 사회적 가치 활동 더욱 실천해주실 것”을 당부하고 “국민들께서는 가짜뉴스에 휘둘리지 말고 평상심을 갖고 이 어려움을 이겨내자”고 호소했다



광산 갑 불법선거운동 시비 진실공방 ‘난…
민형배, 오픈채팅방 제2차 온라인 정책토…
총선 앞두고 지방의원들 '각자도생’
광산경찰서, 선거사범 수사상황실 현판식
광산구 공직자, 침체된 지역경제 활성화 …
‘2020 스마트 챌린지 사업’ 공동참여…
이용빈 “乙·丙의 경영애로사항 적극 해결…
‘형사소송법 제234조 제1항’ 누구나 …
이석형, 광산교육지원청 복원·설립 공약
광산구시설관리공단, 아동학대 방지 업무 …
탐방 / 광주인력개발원
고용노동부 지정 우수훈련기관 ‘광…
광산구 소촌동에 위치한 대한상공회의소 광주인력개발원은 고용노동부 지정 우수훈련기…
■ 탐방=광산구트레킹협회
트레킹 남녀노소 누구나 무리 없는…
트레킹이라는 운동에 대해 아직도 생소하다고 하는 생각하는 사람들이 많다. 이엡
민형배 전 구청장의 반론
광산시민연대 고발 근거 대부분 허…
광산시민연대가 고발의 근거로 제시한 사안들은 대부분 허위이다. 일부 사실은 민 …
인터뷰/임한필 광산시민연대 수석대표
‘형사소송법 제234조 제1항’ …
임한필 광산시민연대 수석대표를 만나 민형배 전 광산구청장 현재는 4.15 총선 …
Copyright ⓒ 2006-. 광산저널. All right reserved. Contact gsjn@hanmail.net for more information

광주광역시 광산구 월곡중앙로 1, 2층(월곡동) 제보 및 문의 : 062)953-2100 FAX : 062)953-2816

본 사이트의 게재된 모든 기사의 판권은 본사가 보유하며, 발행인의 사전허가 없이는 기사와 사진의 무단 전제 및 복사를 금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