탑뉴스 구정소식 시정소식 동네 이모저모 의회소식 기획특집 종합 교육 다문화 기사제보
확대축소

광산구의회, 신종코로라 인해 임시회 잠정 연기

배홍석 의장 “감염증 확산 방지와 예방 총력 기울이겠다.”
2020. 02.05(수) 17:04
광산구의회(의장 배홍석)가 4일 긴급 의장단 회의를 열고 7일부터 열릴 예정이었던 제253회 임시회를 잠정 연기하기로 결정했다.

광산구의회는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16번째 확진자가 광주에서 나와 주민의 불안감이 높아진 상황에서 무리해서 임시회를 열기보다는 행정력을 감염증 확산 방지와 예방에 집중할 수 있도록 했다.

배홍석 의장은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확진자가 우리지역에서도 발생해 주민들의 불안감이 높아지고 행사와 회의 등의 취소가 이어지고 있다”며 “임시회 연기도 행사나 회의 자제 분위기에 동참하고 사회 안전을 위해 불가피하게 내린 결정”이라고 밝혔다.

이어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확산이 하루빨리 멈추고, 주민들이 건강하고 안전하게 일상을 누릴 수 있도록 선제적으로 대응하겠다”면서 “집행부와 적극 협력해 감염증 확산 방지와 예방에 총력을 기울이겠다”고 밝혔다.

한편 광산구의회는 감염증 확산 방지 및 의회 운영과 관련한 대책을 논의할 예정이다.

광산 갑 불법선거운동 시비 진실공방 ‘난…
민형배, 오픈채팅방 제2차 온라인 정책토…
총선 앞두고 지방의원들 '각자도생’
광산경찰서, 선거사범 수사상황실 현판식
광산구 공직자, 침체된 지역경제 활성화 …
‘2020 스마트 챌린지 사업’ 공동참여…
이용빈 “乙·丙의 경영애로사항 적극 해결…
‘형사소송법 제234조 제1항’ 누구나 …
이석형, 광산교육지원청 복원·설립 공약
광산구시설관리공단, 아동학대 방지 업무 …
탐방 / 광주인력개발원
고용노동부 지정 우수훈련기관 ‘광…
광산구 소촌동에 위치한 대한상공회의소 광주인력개발원은 고용노동부 지정 우수훈련기…
■ 탐방=광산구트레킹협회
트레킹 남녀노소 누구나 무리 없는…
트레킹이라는 운동에 대해 아직도 생소하다고 하는 생각하는 사람들이 많다. 이엡
민형배 전 구청장의 반론
광산시민연대 고발 근거 대부분 허…
광산시민연대가 고발의 근거로 제시한 사안들은 대부분 허위이다. 일부 사실은 민 …
인터뷰/임한필 광산시민연대 수석대표
‘형사소송법 제234조 제1항’ …
임한필 광산시민연대 수석대표를 만나 민형배 전 광산구청장 현재는 4.15 총선 …
Copyright ⓒ 2006-. 광산저널. All right reserved. Contact gsjn@hanmail.net for more information

광주광역시 광산구 월곡중앙로 1, 2층(월곡동) 제보 및 문의 : 062)953-2100 FAX : 062)953-2816

본 사이트의 게재된 모든 기사의 판권은 본사가 보유하며, 발행인의 사전허가 없이는 기사와 사진의 무단 전제 및 복사를 금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