탑뉴스 구정소식 시정소식 동네 이모저모 의회소식 기획특집 종합 교육 다문화 기사제보
확대축소

총선 앞두고 지방의원들 '각자도생’

이용빈, 정무창·박현석·박경신·윤해영·공병철
이석형, 배홍석 의장·김익주·유영종
민형배, 김광란·김태완·조영임·이귀순
김성진, 김학실·김은단·강장원·이영훈·김재호
박시종, 김민종 전 시의원만 활동
2020. 02.16(일) 12:13
4.15 총선을 앞두고 더불어민주당 소속 지방의원들이 제 살길을 찾아 뿔뿔이 갈라섰다.
4월에 치러지는 총선의 문제가 아닌 2022년 지방선거를 염두에 둔 지방의원들이 당의 공천 만이 살길로 미리 줄서기라는 비난이 이어지고 있다.
지방의원들의 총선 줄서기로 의정활동은 고사하고 각자 제 살길을 찾아 나서 빈축을 사고 있다.
총선에 올인 하고 있는 지방의원들은 의정활동은 찾아볼 길이 없고 자신이 지지하는 즉 2022년 치러질 지방선거에서 자신에게 공천을 줄 후보에게 줄을 대고 선거운동에 나서고 있다는 지적도 나오고 있다.
지난 3일 더불어민주당 중앙당은 윤호중 사무총장 명의로 선출직 공직자의 총선 후보자 공개지지 금지 등 경선 중립을 촉구하는 지침을 마련해 일선 시·도당에 하달했다.
하지만 이는 때늦은 지침으로 이미 지방의원들은 자신이 지지하는 특정 후보자의 경선 통과를 위해 백방으로 품을 팔고 있고 네거티브 등 공정하지 않는 방법마저 동원하고 있다.
지방의원들은 중앙당의 지침에도 전혀 개의치 않고 공개적으로 특정 후보 지지의사를 밝히면서 노골적으로 선거운동에 전념하고 있다.
이용빈 후보 측에는 정무창 시의원과 박현석, 박경신, 윤해영, 공병철 구의원이 발품을 팔고 있다.
이석형 후보 측은 배홍석 의장과 김익주 시의원, 유영종 구의원 등이 활동하고 있다.
민형배 후보 측은 김광란 시의원과 김태완, 조영임, 이귀순 구의원이 경선 승리를 위해 선거운동에 나서고 있다.
김성진 후보 측은 김학실 시의원, 김은단 부의장과 강장원, 이영훈, 김재호 구의원이, 박시종 후보 측은 유일하게 현역 지방의원은 단 한사람도 없으며 김민종 전 시의원이 활동하고 있다.



이용빈 ‘노·사·민·정 포스트 코로나 특…
김동철, 노동개혁 통해 비정규직 철폐 주…
이용빈, 힘 있는 변화 더 큰 광산 열겠…
민형배, 온라인 선거대책위원회 발대식 가…
광산구의회, 코로나19 확산방지 방역 활…
어등산 관광단지 개발사업 표류 공론화 촉…
전투기 소음피해 4차 소송 보상금 받게 …
광산구의회, 제253회 임시회 의사일정 …
‘2020년도 주민참여예산 제안사업’ 공…
광주경찰청, 선거경비 업무 본격 시작
탐방 / 광주인력개발원
고용노동부 지정 우수훈련기관 ‘광…
광산구 소촌동에 위치한 대한상공회의소 광주인력개발원은 고용노동부 지정 우수훈련기…
■ 탐방=광산구트레킹협회
트레킹 남녀노소 누구나 무리 없는…
트레킹이라는 운동에 대해 아직도 생소하다고 하는 생각하는 사람들이 많다. 이엡
민형배 전 구청장의 반론
광산시민연대 고발 근거 대부분 허…
광산시민연대가 고발의 근거로 제시한 사안들은 대부분 허위이다. 일부 사실은 민 …
인터뷰/임한필 광산시민연대 수석대표
‘형사소송법 제234조 제1항’ …
임한필 광산시민연대 수석대표를 만나 민형배 전 광산구청장 현재는 4.15 총선 …
Copyright ⓒ 2006-. 광산저널. All right reserved. Contact gsjn@hanmail.net for more information

광주광역시 광산구 월곡중앙로 1, 2층(월곡동) 제보 및 문의 : 062)953-2100 FAX : 062)953-2816

본 사이트의 게재된 모든 기사의 판권은 본사가 보유하며, 발행인의 사전허가 없이는 기사와 사진의 무단 전제 및 복사를 금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