탑뉴스 구정소식 시정소식 동네 이모저모 의회소식 기획특집 종합 교육 다문화 기사제보
확대축소

2020 농가주부모임 시연합회 정기총회

여성농업인 역량 강화 및 농업경쟁력 확보 사업추진 다짐
본량·삼도농협 우수분회상, 평동농협 우수조직상 수상영예
2020. 05.24(일) 11:20
농협 광주지역본부(본부장 강형구)는 21일 지역본부 대강당에서 (사)농가주부모임 광주시연합회(회장 장세득) 대의원 등 9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여성농업인 역량 강화 및 농업경쟁력 확보를 위한 사업추진 전개를 다짐하는 『2020 농가주부모임 광주시연합회 정기총회』를 개최했다.
이날 정기총회는 농산물 생산 주체인 농가주부모임 대의원이 함께 “도시와 농촌을 연결하는 협력 사업을 추진하며, 전통문화 보존과 농업·농촌의 가치와 중요성을 국민들에게 알리는데 앞장서자.”고 결의하면서, 지속적인 지역사회 봉사활동을 전개해 나가기로 다짐했다.
또한, 제9대 농가주부모임 장세득(남광주농협, 65세) 광주시연합회장 이 농가주부모임 광주시연합회 제10대 회장으로 연임 선출됐다.
제10대 회장으로 선출된 장세득 회장은 취임사에서 “여성 농업인은 물론, 다문화가정 여성들과의 정기적 만남을 통해 농사경험을 나누고, 지역사회 나눔 문화 확산에 기여할 수 있도록 지속적으로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지역사회 나눔 활동과 농촌 활력화에 기여한 공로로 농가주부모임 본량농협(박정자 분회장), 삼도농협(황금숙 분회장)이 우수분회상을, 서창농협(이정희 분회장), 평동농협(서성례 분회장)이 우수조직상을 수상하는 영예를 안았다.
강형구 본부장은 “농가주부모임은 노령화와 부녀화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농촌을 지키는 큰 희망이 되고 있다.”며 “여성이 행복한 농촌, 양성이 평등한 농업을 만들고 나눔 문화 확산을 위해 농협도 든든한 후원자가 되겠다.”고 말했다.


포스코건설, ‘더샵 광주포레스트’ 견본주…
생색내는 者, 실적 필요한 者 등 ‘혈세…
김삼호, 공직자 주차 해소 즉시 대처 ‘…
42만 구민 주차 불편 호소 ‘용역 중……
이용빈, 긴급재난지원금 즉각 지원 법안 …
영구임대 ‘늘행복 프로젝트’ 본격 추진
수완체육관 이권개입 탓 ‘공사비 증가 의…
비아농협 직거래장터 봉사단 동참 ‘큰 호…
신창동 6‧10민주항쟁 33주…
‘2020년 사랑의 열무김치 나눔 행사’…
탐방 / 광주인력개발원
고용노동부 지정 우수훈련기관 ‘광…
광산구 소촌동에 위치한 대한상공회의소 광주인력개발원은 고용노동부 지정 우수훈련기…
■ 탐방=광산구트레킹협회
트레킹 남녀노소 누구나 무리 없는…
트레킹이라는 운동에 대해 아직도 생소하다고 하는 생각하는 사람들이 많다. 이엡
민형배 전 구청장의 반론
광산시민연대 고발 근거 대부분 허…
광산시민연대가 고발의 근거로 제시한 사안들은 대부분 허위이다. 일부 사실은 민 …
인터뷰/임한필 광산시민연대 수석대표
‘형사소송법 제234조 제1항’ …
임한필 광산시민연대 수석대표를 만나 민형배 전 광산구청장 현재는 4.15 총선 …
Copyright ⓒ 2006-. 광산저널. All right reserved. Contact gsjn@hanmail.net for more information

광주광역시 광산구 사암로 251, 상가동 403호제보 및 문의 : 062)953-2100 FAX : 062)953-2816

본 사이트의 게재된 모든 기사의 판권은 본사가 보유하며, 발행인의 사전허가 없이는 기사와 사진의 무단 전제 및 복사를 금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