탑뉴스 구정소식 시정소식 동네 이모저모 의회소식 기획특집 종합 교육 다문화 기사제보
확대축소

의회 ‘N번방 사건’ 근절 결의안 채택

김미영 의원 대표 발의, 제254회 임시회서
2020. 05.24(일) 11:22
광산구의회(의장 배홍석)가 22일 제254회 임시회 제2차 본회의에서 김미영 의원(더불어민주당, 비례대표)이 대표 발의한 ‘텔레그램 등 디지털 상에서의 성범죄(이른바 ‘N번방 사건’) 근절을 위한 결의안’을 채택했다.

결의안은 미성년자 여성 성착취 동영상을 메신저에 유포한 이른바 ‘N번방 사건’을 비단 여성의 문제가 아닌 공동체의 윤리와 도덕, 가치관을 흔든 심각한 문제로 인식하고 엄격한 규제와 강한 처벌을 통한 디지털 성범죄 추방을 촉구하는 내용을 담고 있다.

이와 함께 다양한 플랫폼으로 진화되는 디지털 성범죄 속도에 비해 미흡했던 대응과 단순 음란물 범죄로 생각하는 세간의 인식을 날카롭게 지적하며, 정부는 디지털 성범죄 피해 방지 종합 대책이 실효적인 방안이 될 수 있도록 개선하고, 재발방지를 위한 특별법 제정과 피해자들에 국가차원의 피해방지 대책 및 지원방안 마련을 강력히 촉구했다.

김 의원은 “N번방 사건에 대한 여론을 무겁게 받아들이고 디지털 성범죄 근절을 위한 법률 제정과 정책에 힘을 보태야겠다고 생각했다”며 “디지털 성범죄는 음란물 유포와 별개인 새로운 유형의 성범죄로 보고 근본적인 종합대책 마련에 필요한 노력을 아끼지 않겠다”고 말했다.
채택된 결의안은 국회사무처, 여성가족부, 법무부에 전달할 예정이다.

포스코건설, ‘더샵 광주포레스트’ 견본주…
생색내는 者, 실적 필요한 者 등 ‘혈세…
김삼호, 공직자 주차 해소 즉시 대처 ‘…
42만 구민 주차 불편 호소 ‘용역 중……
이용빈, 긴급재난지원금 즉각 지원 법안 …
영구임대 ‘늘행복 프로젝트’ 본격 추진
수완체육관 이권개입 탓 ‘공사비 증가 의…
비아농협 직거래장터 봉사단 동참 ‘큰 호…
신창동 6‧10민주항쟁 33주…
‘2020년 사랑의 열무김치 나눔 행사’…
탐방 / 광주인력개발원
고용노동부 지정 우수훈련기관 ‘광…
광산구 소촌동에 위치한 대한상공회의소 광주인력개발원은 고용노동부 지정 우수훈련기…
■ 탐방=광산구트레킹협회
트레킹 남녀노소 누구나 무리 없는…
트레킹이라는 운동에 대해 아직도 생소하다고 하는 생각하는 사람들이 많다. 이엡
민형배 전 구청장의 반론
광산시민연대 고발 근거 대부분 허…
광산시민연대가 고발의 근거로 제시한 사안들은 대부분 허위이다. 일부 사실은 민 …
인터뷰/임한필 광산시민연대 수석대표
‘형사소송법 제234조 제1항’ …
임한필 광산시민연대 수석대표를 만나 민형배 전 광산구청장 현재는 4.15 총선 …
Copyright ⓒ 2006-. 광산저널. All right reserved. Contact gsjn@hanmail.net for more information

광주광역시 광산구 사암로 251, 상가동 403호제보 및 문의 : 062)953-2100 FAX : 062)953-2816

본 사이트의 게재된 모든 기사의 판권은 본사가 보유하며, 발행인의 사전허가 없이는 기사와 사진의 무단 전제 및 복사를 금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