탑뉴스 구정소식 시정소식 동네 이모저모 의회소식 기획특집 종합 교육 다문화 기사제보
확대축소

박현석, 어등산 관광단지 광산구 입장 따져

지난 22일 광산구의회 제2차 본회의서 구정질문
주민 목소리 듣고 다양한 대안제시 등 역할기대
2020. 06.23(화) 14:57
박현석 광산구의회 의원이 지난 22일 광산구의회 제2차 본회의에서 어등산 관광단지 사업에 대한 광산구 입장을 따져 물었다.

15년째 표류하고 있는 사업으로 광산구민의 피로감은 말로 표현할 수 없는 지경에 이르러 광주시의 결단만 바라보지 말고 주민들의 목소리를 듣고 다양한 대안을 제시할 수 있는 광산구의 역할을 기대한다고 말했다.

박 의원은 구정질문에 나서 어등산 관광단지 개발은 광산구민의 기대와 관심을 받던 사업이었으나, 수익사업인 골프장 외에는 15년이 넘도록 진척이 없어 지탄받고 있다고 지적했다.

사업 표류의 책임을 소극행정으로만 방관하고 있는 광산구에서도 함께 그 책임을 통감해야 한다고 주장했다.

박 의원은 어등산 관광단지 조성사업 위해 광산구가 광주시에 제시한 정책과 구민의견 수렴 내용과 향후 의견 수렴 방법은, 조기 완공을 위해 실현 가능성 있는 대안을 밝히라고 주문했다.

또 어등산 관광단지 주변 환경 관리 철저 요구되고 있으며 어등산 관광단지 사업으로 인해 가장 큰 피해를 보는 것은 어룡동 주민들이다고 주장했다.

특히, 어등산 관광단지 개발 중 유원지 등이 계획돼 있는 어룡동 ‘운수·절골 마을’은 그 피해가 더욱 심각하다고 말했다.

박 의원은 해당 지역이 제대로 된 관리가 이루어지지 않아 토사, 폐플라스틱, 종이 등 각종 불법쓰레기가 도로와 숲속에 넘치고 있어 환경오염과 심각한 악취로 절골마을 주민은 쾌적한 주거권은 물론 건강권마저 위협받고 있다고 지적했다.

따라서 광산구에서는 장시간 중단된 어등산 관광단지 개발 사업이 정상화 될 때까지 손 놓고 기다리기만 할 것이 아니라 주변 환경정비와 관리에 적극 나서야 한다고 말했다.


사장님! 배달 지원사업 참여 업소 모집
이귀순, 송신소 부지 공공용도 대책위 구…
광산구, 도심 주차난 해소 연구용역 최종…
첨단도서관, 온라인 ‘길 위의 인문학’ …
광산경찰, 전화금융사기 예방 금융기관 감…
‘금남로 중흥S-클래스&두산위브더제니스’…
이용빈 “3.1운동 선조들을 모독하지 말…
광산구, 생활폐기물 실질적인 감량 ‘팔 …
민족 대명절 추석 앞두고 ‘특별 할인행사…
신가도서관, 비대면 온라인 강연
탐방 / 광주비아농협
비아농협, 박흥식 조합장 취임 8…
광주비아농협이 총자산 1조 원을 돌파하고, 상호금융 예수금 1조 원과 함께 상호…
탐방 / 광주인력개발원
고용노동부 지정 우수훈련기관 ‘광…
광산구 소촌동에 위치한 대한상공회의소 광주인력개발원은 고용노동부 지정 우수훈련기…
인터뷰/ 이영훈 후반기 의장
생산적인 의정활동, 품격 높은 ‘…
제8대 광산구의회 후반기 의장으로 소감을 말씀하신다면 8대 후반기 의장으로 선…
인터뷰/배홍석 전반기 의장
구민 성원과 격려 덕분, 前 의장…
제8대 광산구의회 전반기 의장 임기를 마친 소회는 먼저 2년이란 세월이 무척 …
Copyright ⓒ 2006-. 광산저널. All right reserved. Contact gsjn@hanmail.net for more information

광주광역시 광산구 사암로 251, 상가동 403호제보 및 문의 : 062)953-2100 FAX : 062)953-2816

본 사이트의 게재된 모든 기사의 판권은 본사가 보유하며, 발행인의 사전허가 없이는 기사와 사진의 무단 전제 및 복사를 금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