탑뉴스 구정소식 시정소식 동네 이모저모 의회소식 기획특집 종합 교육 다문화 기사제보
확대축소

광산구 자영업자 대상 ‘사장님 아카데미 개강

11월 5일까지 매주 목요일 강의 열려
강사 한국형 장사의 신 저자 김유신 등
2020. 09.11(금) 14:50
10일 광산구(구청장 김삼호)가 구청 윤상원 홀에서 자영업자 경영 역량 강화를 위한 ‘사장님 아카데미-광산의 神(신)’ 입교식을 열고, 본격적인 강의에 들어 갔다.

아카데미 개강에 따라 수강생들은, 11월 5일까지 매주 목요일 <한국형 장사의 신>의 저자 김유신 외식업컨설턴트 등이 강사로 나서는 교육을 받는다. 총 8강으로 구성된 강의는 △매출 극대화 16대 전략 △수익률 극대화 10대 전략 △사장의 전략 △대체불가 홍보 마케팅 전략 등을 내용으로 진행된다. 다음 달 8일에는 ‘장사의 신이 전하는 자영업 성공 비법’ 특강도 예정돼있다.

입교식에서는 교육생 35명의 각오 영상과 대표 다짐 선서 등이 있었다. 특히, 지난해 아카데미 수료생 임원진들은, 올해 수강생들에게 강의 완주를 기원하는 필기구를 선물해 눈길을 끌었다. 이번 아카데미 수강생은 총 35명으로, 지난달 219명이 참가한 오디션에서 선발됐다.

아카데미는 코로나 19 사회적 거리 두기 지침을 준수하며 진행된다. 광산구는 수강생과 강사 간 온라인 네트워크 형성을 지원해, 이번 교육을 영업 현장에 적용·공유하게 한다는 방침이다.

김삼호 광산구청장은 “아카데미는 자영업자를 위한 맞춤형 교육으로 변화·상생·성장의 발판 마련을 해주는 장이다”라며 “수강생들이 스타 자영업자로 성장할 수 있도록 꾸준하게 지원을 이어가겠다”라고 밝혔다.

광산경찰, ‘범죄예방 방송 멘트’ 제작 …
‘기후변화시대 날씨 예측의 현재와 미래’…
‘광산구 공유주차장 지원사업’ 참여 시설…
폭우 피해자들 ‘홍어’ 비하·조롱글 작성…
광산구의회, 제258회 임시회 마무리
광산구, 사회적 경제 기업 경쟁력 강화 …
광산경제백신회의, 안심식당 방역 물품 지…
농협 광주본부, 추석맞이 ‘송편 나눔 행…
광산구, 모든 청소 업무 시설공단으로 일…
추석 명절 대비 구민 생활 안정 종합대책…
탐방 / 광주비아농협
비아농협, 박흥식 조합장 취임 8…
광주비아농협이 총자산 1조 원을 돌파하고, 상호금융 예수금 1조 원과 함께 상호…
탐방 / 광주인력개발원
고용노동부 지정 우수훈련기관 ‘광…
광산구 소촌동에 위치한 대한상공회의소 광주인력개발원은 고용노동부 지정 우수훈련기…
인터뷰/ 이영훈 후반기 의장
생산적인 의정활동, 품격 높은 ‘…
제8대 광산구의회 후반기 의장으로 소감을 말씀하신다면 8대 후반기 의장으로 선…
인터뷰/배홍석 전반기 의장
구민 성원과 격려 덕분, 前 의장…
제8대 광산구의회 전반기 의장 임기를 마친 소회는 먼저 2년이란 세월이 무척 …
Copyright ⓒ 2006-. 광산저널. All right reserved. Contact gsjn@hanmail.net for more information

광주광역시 광산구 사암로 251, 상가동 403호제보 및 문의 : 062)953-2100 FAX : 062)953-2816

본 사이트의 게재된 모든 기사의 판권은 본사가 보유하며, 발행인의 사전허가 없이는 기사와 사진의 무단 전제 및 복사를 금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