탑뉴스 구정소식 시정소식 동네 이모저모 의회소식 기획특집 종합 교육 다문화 기사제보
확대축소

도·농 상생 영농자재 지원 전달 행사

농협광주본부, 폭우 태풍 피해 본 농업인 대상
2020. 09.12(토) 13:50
농협광주본부(본부장 강형구)는 10일 지역본부 회의실에서 폭우와 태풍으로 피해를 본 수해 농업인 지원을 위한 「도·농 상생 영농자재 지원 전달식」 행사를 개최했다.

이날 행사를 통해 광주농협, 광주비아농협, 남광주농협, 서광주농협, 서창농협, 하남농협 등 광주지역 도시 6개 농협이 마련한 1천4백만 원의 재원으로 광주지역 농촌 4개 농협(동곡농협, 본량농협, 삼도농협, 임곡농협)과 전남지역 9개 농협(석곡농협 등)의 농업인에게 비료, 농약 등 영농자재를 지원할 예정이다.

농협은 2017년부터 도시 농·축협이 농촌 농·축협에 농기계 등을 지원해 오고 있으며, 특히 올해는 역대급 수해 등으로 큰 어려움을 겪고 있는 농업인을 지원하기 위해 전국적으로 전년보다 57개소 많은 160개 도시 농·축협이 동참해 128개 농촌 농·축협에 총 26억 원을 지원하며 도농 상생을 실천했다.

강형구 농협광주본부장은 “광주 관내의 도시 농협이 코로나 등 어려운 경영여건에도 불구하고 흔쾌히 동참해 주어 감사하다.” 며 “농협중앙회도 실의에 빠진 농업인들이 하루빨리 일상을 되찾을 수 있도록 적극 지원하겠다.” 고 말했다.


변화와 혁신 통해 광산구 시민 행복 증진…
기초과학연구원 연구단장, 비리 온상 전락…
광산구, 공립 치매 전담 요양 시설 건립…
이용빈“5G 불통 지역 통신비 인하해야!…
광산경찰서, 제75주년 경찰의 날 기념식…
‘에너지공동체 추진위원회 워크숍’
광산구시설관리공단, 행정안전부 장관상 수…
농협, 국민과 함께하는 농촌 봉사활동
‘광산구청장배 2020 G-챌린지 e-스…
광산구여성단체협의회, 리더 역량 강화 워…
탐방 / 광주비아농협
비아농협, 박흥식 조합장 취임 8…
광주비아농협이 총자산 1조 원을 돌파하고, 상호금융 예수금 1조 원과 함께 상호…
탐방 / 광주인력개발원
고용노동부 지정 우수훈련기관 ‘광…
광산구 소촌동에 위치한 대한상공회의소 광주인력개발원은 고용노동부 지정 우수훈련기…
인터뷰/ 이영훈 후반기 의장
생산적인 의정활동, 품격 높은 ‘…
제8대 광산구의회 후반기 의장으로 소감을 말씀하신다면 8대 후반기 의장으로 선…
인터뷰/배홍석 전반기 의장
구민 성원과 격려 덕분, 前 의장…
제8대 광산구의회 전반기 의장 임기를 마친 소회는 먼저 2년이란 세월이 무척 …
Copyright ⓒ 2006-. 광산저널. All right reserved. Contact gsjn@hanmail.net for more information

광주광역시 광산구 사암로 251, 상가동 403호제보 및 문의 : 062)953-2100 FAX : 062)953-2816

본 사이트의 게재된 모든 기사의 판권은 본사가 보유하며, 발행인의 사전허가 없이는 기사와 사진의 무단 전제 및 복사를 금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