탑뉴스 구정소식 시정소식 동네 이모저모 의회소식 기획특집 종합 교육 다문화 기사제보
확대축소

임곡농협, 해충 예방 항공 방제사업 완료

110여 개 친환경 쌀 생산 농가 대상 291ha 면적
2020. 09.12(토) 13:51
임곡농협(조합장 기재만)은 10일을 마지막으로 총 3회에 걸쳐서 관내 친환경 벼 재배단지의 먹노린재, 멸구 등 돌발해충의 확산 방지를 위한 항공 방제사업을 완료했다고 밝혔다.

임곡농협 관내에는 광주광역시 광산구의 친환경 쌀 생산 면적의 절반을 차지하고 있으며, 이번 방제사업은 110여 개의 친환경 쌀 생산 농가를 대상으로 291ha 면적에서 방제용 드론 및 무인헬기를 이용한 항공방제를 했다.
이번 항공방제 사업비용은 광주시가 사업비의 50%를 긴급하게 편성해 지원했다.

광주광역시는 긴 장마와 집중호우 피해지역의 병해충 예방을 위해 총사업비 4억 원(시비 50%, 농협 30%, 농가 20%) 규모의 긴급 방제작업을 8월부터 추진하고 있다.

기재만 임곡농협 조합장은 “병해충 없는 친환경 쌀 생산단지를 확대하여 농업환경을 보전하고, 일반 쌀과 차별화를 통해 시장경쟁력 강화 및 안정적인 소비기반 구축으로 농가 소득증대에 이바지하겠다.”라고 말했다.

광산경찰, ‘범죄예방 방송 멘트’ 제작 …
‘기후변화시대 날씨 예측의 현재와 미래’…
광산구의회, 제258회 임시회 마무리
‘광산구 공유주차장 지원사업’ 참여 시설…
광산구, 사회적 경제 기업 경쟁력 강화 …
폭우 피해자들 ‘홍어’ 비하·조롱글 작성…
광산경제백신회의, 안심식당 방역 물품 지…
농협 광주본부, 추석맞이 ‘송편 나눔 행…
광산구, 모든 청소 업무 시설공단으로 일…
추석 명절 대비 구민 생활 안정 종합대책…
탐방 / 광주비아농협
비아농협, 박흥식 조합장 취임 8…
광주비아농협이 총자산 1조 원을 돌파하고, 상호금융 예수금 1조 원과 함께 상호…
탐방 / 광주인력개발원
고용노동부 지정 우수훈련기관 ‘광…
광산구 소촌동에 위치한 대한상공회의소 광주인력개발원은 고용노동부 지정 우수훈련기…
인터뷰/ 이영훈 후반기 의장
생산적인 의정활동, 품격 높은 ‘…
제8대 광산구의회 후반기 의장으로 소감을 말씀하신다면 8대 후반기 의장으로 선…
인터뷰/배홍석 전반기 의장
구민 성원과 격려 덕분, 前 의장…
제8대 광산구의회 전반기 의장 임기를 마친 소회는 먼저 2년이란 세월이 무척 …
Copyright ⓒ 2006-. 광산저널. All right reserved. Contact gsjn@hanmail.net for more information

광주광역시 광산구 사암로 251, 상가동 403호제보 및 문의 : 062)953-2100 FAX : 062)953-2816

본 사이트의 게재된 모든 기사의 판권은 본사가 보유하며, 발행인의 사전허가 없이는 기사와 사진의 무단 전제 및 복사를 금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