탑뉴스 구정소식 시정소식 동네 이모저모 의회소식 기획특집 종합 교육 다문화 기사제보
확대축소

폭우 피해자들 ‘홍어’ 비하·조롱글 작성자 검거

광주경찰청, 2명 모욕 혐의로 붙잡아 수사
악성 게시글·허위사실 유포 단속 강화 밝혀
2020. 09.15(화) 17:03
광주지방경찰청(청장 김교태)에서는 지난 8월 초순쯤 호남지역에서 발생한 폭우피해 관련해 일베저장소 등 인터넷 커뮤니티 사이트에 폭우 피해자들을 ‘홍어’ 등으로 비하·조롱하는 글을 게시한 작성자 2명을 모욕 혐의로 검거해 수사 중이라고 밝혔다.

경찰 조사 결과, A 씨(20대, 남)는 지난 8월 9일 전남지역 폭우로 희생된 어린이 관련 언론 보도를 인용한 ‘갓 잡은 새끼 홍어만 사용하는 유명한 어묵탕 맛집’이라는 글을 게시햇다.

광주지역 모 추모관 침수피해 관련 언론 보도 등을 인용해 ‘광주 미숫가루’, ‘미숫가루를 먹기 위해 줄을 선 사람들’, ‘미숫가루 비밀재료’라는 글을 게시햇다.

B 씨(40대, 남)는 광주지역 모 추모관 침수피해 관련 SNS 게시글을 인용해 ‘전라도 뼈 해장국 맛집’이라는 글 등을 게시한 것으로 확인됐다.

이들은 특별한 이유 없이 같은 사이트 이용자들로부터 관심을 끌기 위한 목적으로 범행을 한 것으로 드러났다.

광주경찰청은 앞으로도 지역 사회를 모욕하는 등의 사회적 공분을 사게 하는 악성 게시글뿐만 아니라 허위사실 유포 행위 등에 대해서도 적극적으로 수사해 법에 따라 엄단을 기할 방침이다.

경찰관계자(사이버수사대장 경정 노광일)는 이번 사건 외에도 폭우피해 관련 악성 게시글을 작성한 자들에 대해 추가 수사 중이다.

피해에 대한 공감과 위로가 우선 임에도 크나큰 2차 피해를 안겨주는 악성 게시글에 대한 지속적인 모니터링을 강화해 악성 글 작성자, 일명 ‘악성 댓글 게시자’들에 대한 단속을 강화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아울러, 인터넷상 악성 게시글 및 허위사실 유포자에 대해 시민들의 적극적인 신고를 당부했다.


광산경찰, ‘범죄예방 방송 멘트’ 제작 …
‘기후변화시대 날씨 예측의 현재와 미래’…
광산구의회, 제258회 임시회 마무리
광산구, 사회적 경제 기업 경쟁력 강화 …
폭우 피해자들 ‘홍어’ 비하·조롱글 작성…
‘광산구 공유주차장 지원사업’ 참여 시설…
광산경제백신회의, 안심식당 방역 물품 지…
농협 광주본부, 추석맞이 ‘송편 나눔 행…
광산구, 모든 청소 업무 시설공단으로 일…
추석 명절 대비 구민 생활 안정 종합대책…
탐방 / 광주비아농협
비아농협, 박흥식 조합장 취임 8…
광주비아농협이 총자산 1조 원을 돌파하고, 상호금융 예수금 1조 원과 함께 상호…
탐방 / 광주인력개발원
고용노동부 지정 우수훈련기관 ‘광…
광산구 소촌동에 위치한 대한상공회의소 광주인력개발원은 고용노동부 지정 우수훈련기…
인터뷰/ 이영훈 후반기 의장
생산적인 의정활동, 품격 높은 ‘…
제8대 광산구의회 후반기 의장으로 소감을 말씀하신다면 8대 후반기 의장으로 선…
인터뷰/배홍석 전반기 의장
구민 성원과 격려 덕분, 前 의장…
제8대 광산구의회 전반기 의장 임기를 마친 소회는 먼저 2년이란 세월이 무척 …
Copyright ⓒ 2006-. 광산저널. All right reserved. Contact gsjn@hanmail.net for more information

광주광역시 광산구 사암로 251, 상가동 403호제보 및 문의 : 062)953-2100 FAX : 062)953-2816

본 사이트의 게재된 모든 기사의 판권은 본사가 보유하며, 발행인의 사전허가 없이는 기사와 사진의 무단 전제 및 복사를 금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