탑뉴스 구정소식 시정소식 동네 이모저모 의회소식 기획특집 종합 교육 다문화 기사제보
확대축소

광산구, 공립 치매 전담 요양 시설 건립추진

‘지역사회가 책임지는 치매’ 목표 공적 책임 강화
지난해 말 공립 치매 전담형 요양시설 확충 계획
2020. 10.21(수) 14:05
광산구(구청장 김삼호)가 공립 치매 전담 요양 시설을 건립한다.
광산구는 ‘지역사회가 책임지는 치매’를 목표로 치매 인구 증가에 대비하고 치매에 대한 공적 책임을 강화하기 위해 지난해 말 공립 치매 전담형 요양 시설 확충 계획을 세웠다.

이 계획은 문재인 정부의 국정과제인 ‘치매 국가 책임제’에 부응하며 국가 지원을 끌어냈다.
국·시비 76억여 원을 확보한 광산구는, 2022년 준공을 목표로 계획 수립, 부지·건물 매입, 설계용역 착수 등 치매 전담 요양 시설 건립 사전 절차를 밟고 있다.

광산구는 민간 건물을 증·개축해 치매 전문 요양 시설을 건립한다는 계획이다. 지하 1층 지상 3층의 전체면적 2,690㎡ 규모로 치매 전담 노인요양시설과 주·야간 보호시설 각 1개소를 설치해 140여 명의 치매 환자들을 수용한다는 방침이다.

광산구 관계자는 “그동안 치매는 환자와 그 가족의 문제로만 여겨졌지만, 광산구는 지역사회가 함께 책임져야 할 문제로 바라본다.”라며 “새로 들어설 광산구 치매 전문 요양 시설이 환자 치료는 물론이고, 환자 가족의 안심과 행복을 증진하는 방향으로 운영해 공공 영역에서 치매를 책임지는 모델을 창출하겠다”라고 말했다.

광산구의회, 주요 시설 찾아 현장 의정활…
농협광주본부, AI 확산 방지 방역 활동…
광산구의회, ‘2020년 행정사무 감사’…
김삼호 구청장 ‘핸드인핸드’ 캠페인 동참…
광산구, 청년 주거독립 지원 업무협약
평동농협 ‘2020년 사랑의 김장김치 나…
김은단 여성·청소년 생리용품 지원 조례 …
신창동 가구거리, 경매 수익금 기부
‘2020 협치 마을 신흥동 주민총회’
전투기 소음피해 정부 보상 ‘주민들 우려…
탐방 / 광주비아농협
비아농협, 박흥식 조합장 취임 8…
광주비아농협이 총자산 1조 원을 돌파하고, 상호금융 예수금 1조 원과 함께 상호…
탐방 / 광주인력개발원
고용노동부 지정 우수훈련기관 ‘광…
광산구 소촌동에 위치한 대한상공회의소 광주인력개발원은 고용노동부 지정 우수훈련기…
인터뷰/ 이영훈 후반기 의장
생산적인 의정활동, 품격 높은 ‘…
제8대 광산구의회 후반기 의장으로 소감을 말씀하신다면 8대 후반기 의장으로 선…
인터뷰/배홍석 전반기 의장
구민 성원과 격려 덕분, 前 의장…
제8대 광산구의회 전반기 의장 임기를 마친 소회는 먼저 2년이란 세월이 무척 …
Copyright ⓒ 2006-. 광산저널. All right reserved. Contact gsjn@hanmail.net for more information

광주광역시 광산구 사암로 251, 상가동 403호제보 및 문의 : 062)953-2100 FAX : 062)953-2816

본 사이트의 게재된 모든 기사의 판권은 본사가 보유하며, 발행인의 사전허가 없이는 기사와 사진의 무단 전제 및 복사를 금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