탑뉴스 구정소식 시정소식 동네 이모저모 의회소식 기획특집 종합 교육 다문화 기사제보
확대축소

슈퍼 갑질 구의원 의회서 ‘결국 제명’

광산구의회, 제261회 정례회 본회의서 만장일치 결정
2020. 11.25(수) 16:20
갑질 논란을 빚고 있는 광산구의원이 결국 의회에서 제명됐다.
지난 23일 광산구의회는 제261회 제2차 정례회 제1차 본회의에서 조상현 의원에 대한 제명을 의원 전원 만장일치로 의결했다.

제명 의결 전 조상현 의원은 신상 발언을 통해 자신과 관련한 의혹과 논란에 대해 조목조목 반박했지만, 의원들은 받아들이지 않았다.

조 의원은 신상 발언에서 자신 아들이 운영하는 커피숍과 관련 주변 또 다른 커피숍 신축 자료 요구는 제보자가 있어 한 일로 자의적인 일이 아니었다고 해명했다.

조 의원의 신상 발언에 대해 의원들은 지난 윤리특위 2차 발언과 별다른 내용이 없는 재탕이다는 냉담한 반응을 보였다.

본회의가 열리기 전 광산구의회 1층에서는 민노총 조합원 5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갑질 의원을 제명하라는 시위를 벌였다.

또 본회의가 열리는 의회 5층 입구에서도 수십 명의 광산구 공무원노조 조합원이 피켓을 들고 조상현 제명을 연호하는 등 제명 분위기가 역력했다.

일각에서는 본회의에 윤리특위에서 조상현 의원의 제명요구가 있었는데도 불구하고 신상 발언을 허락한 것은 운용의 묘가 다소 부족한 게 아니냐는 지적도 나왔다.

일부 의원들은 “(조상현 제명)안타까운 일이다, 의회에서 일어나서는 안 되는 일이 또 일어났다, 다시는 이 같은 갑질 논란으로 의회가 불신받지 않아야 할 것이다”라고 말했다.


광산구, 요양병원 등 취약시설 특별 관리…
광산구 안심식당 전국 2위로 ‘장관상 수…
코로나 19 격리 위반·역학조사 방해 엄…
제1전비, 화생방 신속대응팀 출동 훈련
본량동 마을제설단, 눈 치우기 앞장 ‘귀…
광산구, 정부 각종 공모사업 103건 선…
김삼호, 대설 경보 상황점검 회의 주재
공군 제1전투비행단, 부대 인근 제설 대…
경암근린공원, 이색 놀이와 휴게시설 조성…
5급 구청 간부 ‘성희롱 의혹’ 직위해제…
탐방 / 광주비아농협
비아농협, 박흥식 조합장 취임 8…
광주비아농협이 총자산 1조 원을 돌파하고, 상호금융 예수금 1조 원과 함께 상호…
탐방 / 광주인력개발원
고용노동부 지정 우수훈련기관 ‘광…
광산구 소촌동에 위치한 대한상공회의소 광주인력개발원은 고용노동부 지정 우수훈련기…
인터뷰/ 이영훈 후반기 의장
생산적인 의정활동, 품격 높은 ‘…
제8대 광산구의회 후반기 의장으로 소감을 말씀하신다면 8대 후반기 의장으로 선…
인터뷰/배홍석 전반기 의장
구민 성원과 격려 덕분, 前 의장…
제8대 광산구의회 전반기 의장 임기를 마친 소회는 먼저 2년이란 세월이 무척 …
Copyright ⓒ 2006-. 광산저널. All right reserved. Contact gsjn@hanmail.net for more information

광주광역시 광산구 사암로 251, 상가동 403호제보 및 문의 : 062)953-2100 FAX : 062)953-2816

본 사이트의 게재된 모든 기사의 판권은 본사가 보유하며, 발행인의 사전허가 없이는 기사와 사진의 무단 전제 및 복사를 금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