탑뉴스 구정소식 시정소식 동네 이모저모 의회소식 기획특집 종합 교육 다문화 기사제보
확대축소

광산구의회, 자치구 경계조정 강력 반대 성명

첨단 1‧2동 북구 편입 경계조정안 재검토 촉구
주민 반대 의견 무시 더 큰 갈등 유발해 지적
2020. 11.25(수) 16:21
광산구의회가 지난 23일 제261회 제2차 정례회 제1차 본회의에서 ‘광주시 첨단1‧2동 북구 편입 자치구 경계조정 중폭 안 강력 반대 성명서’를 채택했다.

강장원 의원이 대표로 발표한 이번 성명은 광주시의 자치구 경계조정 준비기획단(이하 ‘기획단’)이 지난 19일 회의를 열고 경계조정안 결정을 졸속으로 진행한 점을 지적하고 광주시 자치구 경계조정 재검토를 촉구하는 내용을 담고 있다.

주요 내용으로는 “시가 지난 2018년 1억 3천여만 원을 들여 마련한 경계조정안은 주민들과 의원 등의 반대로 추진이 중단됐으나 지난 10월 이용섭 시장이 자치구 경계조정 관련 연내 대안 마련을 약속하고 협력하는 자치구에 대해서 전폭적 지원하겠다며 기획단을 재가동 시켰다”라고 주장했다.

이어 “19일 기획단이 북구 다 선거구인 문화동, 풍향동, 두암1‧2‧3동, 석곡동을 동구로 편입하고, 광산구 첨단1‧2동을 북구로 편입시키는 중폭 안을 최종적으로 확정해 광주광역시에 건의하고, 시는 기획단의 건의를 받아 본격적인 논의를 시작하려 한다.”라고 비판했다.

이와 관련해 “2년 전 조정안이 무산된 이유는 지역 현실을 반영하지 못한 졸속으로 만든 안 이었기 때문이다. 당시 용역 결과를 토대로 한 결정을 따르는 것은 일방적인 강요다”며 자치구 경계조정 졸속 강행 중단을 촉구했다.

또한 “광주시의 경계조정 강행은 주민들이 반대하고 주민대표의 생각을 반영하지 않은 기획단 의견만을 근거로 삼고 있어 더 큰 갈등을 유발한다.”라고 지적하며 경계조정 반대의 의견을 밝혔다.


광산구, 요양병원 등 취약시설 특별 관리…
광산구 안심식당 전국 2위로 ‘장관상 수…
코로나 19 격리 위반·역학조사 방해 엄…
제1전비, 화생방 신속대응팀 출동 훈련
본량동 마을제설단, 눈 치우기 앞장 ‘귀…
광산구, 정부 각종 공모사업 103건 선…
김삼호, 대설 경보 상황점검 회의 주재
공군 제1전투비행단, 부대 인근 제설 대…
경암근린공원, 이색 놀이와 휴게시설 조성…
5급 구청 간부 ‘성희롱 의혹’ 직위해제…
탐방 / 광주비아농협
비아농협, 박흥식 조합장 취임 8…
광주비아농협이 총자산 1조 원을 돌파하고, 상호금융 예수금 1조 원과 함께 상호…
탐방 / 광주인력개발원
고용노동부 지정 우수훈련기관 ‘광…
광산구 소촌동에 위치한 대한상공회의소 광주인력개발원은 고용노동부 지정 우수훈련기…
인터뷰/ 이영훈 후반기 의장
생산적인 의정활동, 품격 높은 ‘…
제8대 광산구의회 후반기 의장으로 소감을 말씀하신다면 8대 후반기 의장으로 선…
인터뷰/배홍석 전반기 의장
구민 성원과 격려 덕분, 前 의장…
제8대 광산구의회 전반기 의장 임기를 마친 소회는 먼저 2년이란 세월이 무척 …
Copyright ⓒ 2006-. 광산저널. All right reserved. Contact gsjn@hanmail.net for more information

광주광역시 광산구 사암로 251, 상가동 403호제보 및 문의 : 062)953-2100 FAX : 062)953-2816

본 사이트의 게재된 모든 기사의 판권은 본사가 보유하며, 발행인의 사전허가 없이는 기사와 사진의 무단 전제 및 복사를 금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