탑뉴스 구정소식 시정소식 동네 이모저모 의회소식 기획특집 종합 교육 다문화 기사제보
확대축소

신창동 가구거리, 경매 수익금 기부

온라인 가구 경매 수익 115만 원, 거실 장 등
2020. 12.02(수) 14:56
신창동 가구거리 연합회(회장 김종국)는 1일 코로나 19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돌봄 이웃을 위해 써 달라며, 온라인 가구 경매 수익금 115만 원과 50만 원 상당의 거실 장을 투게더광산 나눔문화재단에 지정 맡겼다.

지난 1998년 창고형 매장으로 시작된 신창동 가구거리는 광주에서 가구 상인연합회가 유일하게 형성됐다.

이번 행사는 상권 활성화와 자생력 강화를 위한 골목상권 콘텐츠 발굴 공모사업 목적으로 지난달 10일과 17일, 24일 온라인에서 서랍장, 거실 장 등 인기 가구를 경매했다. 이 행사를 통해 얻은 수익금은 ‘힘들어하는 지역민들에게 받았던 사랑을 돌려주자’는데 의견을 모으고 기부를 결정했다.

김종국 신창동 가구거리 연합회장은 “골목상권 활성화를 위해 추진한 온라인 경매 수익금을 돌봄 이웃의 행복을 위해 나눔에 나섰다”라고 전했다.

광산구(구청장 김삼호)는 “코로나 19로 경제위축으로 힘들어하는 연합회 회원들이 더 어려운 이웃들을 위해 기부행렬에 앞장서 준 것에 감사하다”라는 뜻을 전했다.

신창동 가구거리 연합회는 코로나 19로 위기에 처한 광산경제를 살리기 위한 ‘광산경제백신 펀딩’에 100만 원을 기부하는 등 사회공헌활동에도 지속 참여하고 있다.

광산구, 요양병원 등 취약시설 특별 관리…
광산구 안심식당 전국 2위로 ‘장관상 수…
코로나 19 격리 위반·역학조사 방해 엄…
제1전비, 화생방 신속대응팀 출동 훈련
본량동 마을제설단, 눈 치우기 앞장 ‘귀…
광산구, 정부 각종 공모사업 103건 선…
김삼호, 대설 경보 상황점검 회의 주재
공군 제1전투비행단, 부대 인근 제설 대…
경암근린공원, 이색 놀이와 휴게시설 조성…
5급 구청 간부 ‘성희롱 의혹’ 직위해제…
탐방 / 광주비아농협
비아농협, 박흥식 조합장 취임 8…
광주비아농협이 총자산 1조 원을 돌파하고, 상호금융 예수금 1조 원과 함께 상호…
탐방 / 광주인력개발원
고용노동부 지정 우수훈련기관 ‘광…
광산구 소촌동에 위치한 대한상공회의소 광주인력개발원은 고용노동부 지정 우수훈련기…
인터뷰/ 이영훈 후반기 의장
생산적인 의정활동, 품격 높은 ‘…
제8대 광산구의회 후반기 의장으로 소감을 말씀하신다면 8대 후반기 의장으로 선…
인터뷰/배홍석 전반기 의장
구민 성원과 격려 덕분, 前 의장…
제8대 광산구의회 전반기 의장 임기를 마친 소회는 먼저 2년이란 세월이 무척 …
Copyright ⓒ 2006-. 광산저널. All right reserved. Contact gsjn@hanmail.net for more information

광주광역시 광산구 사암로 251, 상가동 403호제보 및 문의 : 062)953-2100 FAX : 062)953-2816

본 사이트의 게재된 모든 기사의 판권은 본사가 보유하며, 발행인의 사전허가 없이는 기사와 사진의 무단 전제 및 복사를 금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