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 입력폼

가장 많이 앓고 있는 질병 1위는?

가장 많이 앓고 있는 질병 1위는?
건강 적신호 코로나 시대에서 살아남기
  • 입력 : 2021. 07.20(화) 14:59
  • 광산저널
[광산저널] 코로나19 바이러스가 유행하면서 그 어느 때보다 건강관리에 힘쓰는 분들이 많아졌는데요.

줄어든 외부 활동으로 인해 신체 건강 문제를 비롯한 정신적 스트레스까지 나타나고 있습니다. 이렇게 건강에 민감해진 시대가 되면서 직장인들의 직업병도 다시금 화두에 오르고 있는데요.

직업의 유형에 따라 모습에 따라 나타나는 증상은 다를 텐데요.

최근 사람인에서 직장인을 대상으로 조사한 결과, 10명 중 8명이 현재 크고 작은 질병을 앓고 있다고 합니다.

한 사람당 평균 3.5개 정도의 질병을 앓고 있었는데요. 가장 많이 앓고 있는 질병 1위는 만성피로였으며, 그다음으로 안구건조증, 거북목 증후군, 어깨/무릎 등 관절 통증, 디스크 등 허리질환, 위염/소화불량, 손목터널증후군, 두통, 과민성 대장 질환, 우울증 순으로 나타나고 있습니다.

혹시! 광산저널 독자도 해당하거나 의심되는 질병이 있었나요?


물론 직무 특성에 따른 직업병도 있겠지만, 대부분 운동 부족이나 업무 스트레스 등으로 인한 질병으로 보이는데요. 만병의 근원이라 불리는 스트레스는 어쩌면 나도 모르는 사이에 쌓이는 것 같습니다. 행복한 삶을 위해선 건강이 최우선이 되어야 한다는 말처럼, 시간적 여유가 없더라도 틈틈이 자신을 돌보는 여유는 내어보시길 바랄게요.

꾸준히 할 수 있는 안전한 운동을 시작하는 것도 좋은 방법이라 생각되고, 무엇보다도 일에 쏟은 시간만큼 휴식에 쏟는 시간도 잘 챙기셔서 부디 코로나 시대를 탈 없이 이겨내시길 응원하겠습니다. 늘 건강 조심하세요 /사람인
광산저널 webmaster@gsjn.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