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 입력폼
한전특별지원금 놓고 본량동 갈등 격화

[광산저널] 주민 간 법적 다툼에 청와대 청원까지

(전)청와대 정무수석 강기정님이 축하 영상을 보내 주셨습니다

[광산저널] 광산저널TV 개국 축하 영상 - 11편

광주 광산을 민형배 국회의원님이 축하 영상을 보내 주셨습니다

[광산저널] 광산저널TV 개국 축하 영상 - 10편

이용빈의원, 평동주민들 축하 영상 메시지입니다

[광산저널] 광산저널TV개국 축하영상 - 8편

도로 점령한 불법 현수막 "눈총" 추석 연휴 지나면 모두 철거?

[광산저널] 도로를 점령한 불법 현수막을 취재 했습니다

광주 산정지구 개발 반대 광주광역시청 집회

[정유정 리포터] 핫이슈를 말한다 광주 산정지구 개발 이대로 좋은가? 편에서 예고한 대로 산정지구 공공택지개발을 반대하는 주민들이 실력행사에 나섰습니다. 집회가 열리는 광주광역시청 앞에 이완수 기자가 나가 있는데요. 이완수 기자 시청 앞 상황은 어떻습니까? 지금 광주광역시 청사 앞에는 산정지구 공공택지…

‘신입생 등록금 제로’ 호남대 1651명 수시모집

[광산저널] 호남대가 ‘신입생 등록금 제로시대’에 돌입했다. 호남대는 10일부터 14일 오후 6시까지 2022학년도 신입생 수시모집을 진행하며 정원 1,566명, 정원외 85명 등 총 1,651명이다. 호남대는 최근 정부가 소득 7∼8분위 학생들까지 국가장학금 350만 원을 확대 지원키로 해 교내 장학금인 희망장학금을 추가로…

‘안 산’ 의 광주여대 신입생 수시모집

[광산저널] 2020 도쿄올림픽 ‘양궁 3관왕’ 안산 선수를 배출한 광주여자대학교는 항공•사범•미용•보건의료를 주축으로 하는 실용학문 중심의 특성화 대학으로 2022학년도 수시모집에서 966명을 학생부교과전형으로 선발한다. 수시모집 전형별 모집인원은 ▲일반학생전형Ⅰ(649명) ▲일반학생전형Ⅱ…

광주비아농협 ‘농협 창립 60주년’ 기념행사에 ‘방역 꾸러미’ 전달

[광산저널] 광주비아농협(조합장 박흥식)은 농협 창립 60주년을 맞아 상호금융 우수고객에 대한 기념행사를 가졌다. 이날 행사는 농협의 역사와 함께 농업·농촌을 지켜온 고객에 대한 감사의 마음을 전달하고자 마련해 광주비아농협의 김종규 조합원 등이 과 참석해 자리를 빛냈다. 강형구 농협광주지역본부장은 “농…

“김홍빈 산악대장 기억하겠습니다”

[광산저널] 장애인 최초로 세계 7대륙 최고봉과 히말라야 14좌를 완등하고 실종된 김홍빈(57) 대장의 장례식이 열린다. 김홍빈 산악대장의 장례는 산악인 최고 예우인 ‘산악인장’으로 치러진다. 김홍빈 산악대장 장례위원회는 대한산악연맹, 한국산악회, 사단법인 김홍빈과 희망만들기, 장애인체육회 등 인사 358명…

광주여자대학교 학생상담센터 - 광주광역시, 광산구 정신건강복지센터와 업무협약

[광산저널] 광주여자대학교(총장 이선재) 학생상담센터는 광주광역정신건강복지센터·광산구정신건강복지센터와 재학생의 마음 건강증진을 위한 업무 협약을 체결했다. 광주광역·광산구 정신건강복지센터는 지역사회 내 심리·정서적 어려움을 겪고 있는 대상자들에게 상담 및 정신건강 서비스를 제공함으로써 정신질환…

서창농협, ‘건강한 여름나기’ 나눔 활동

[광산저널] 서창농협 (조합장 김명열)은 최근 고향주부모임(회장 신향엽) 회원과 행복나눔이 회원 50여 명과 함께 관내 취약농가에 건강한 여름나기를 위한 중식 지원 나눔 활동을 했다. 이날 고향주부모임·행복나눔이 회원들은 여름철 무더위에 지친 취약농가를 집마다 방문해 중식 지원 나눔 활동과 함께 복지 사각지…

평동농협, 드론 띄었다

[광산저널] 평동농협(조합장 김익찬)은 2일부터 5일까지 4일간 도열병, 먹노린재 등 병해충 예방을 위해 광산구 인근 농지 122ha에 드론을 활용한 항공방제를 무상으로 실시한다. 광산구 평동 지역 벼농사 농가의 대다수가 영세농과 고령 농으로 구성된 평동농협은 해당 농가의 영농활동 지원을 위해 지난 2018년부터 별…

재미있는 타로 - 애정운 사례

[광산저널] 사랑에는 늘 갈등이 구름처럼 끼어들게 마련이다, 하지만 이를 슬기롭게 헤쳐나가야 비로소 참된 사랑의 세계에 도달할 수 있다. 이 사례는 일상적인 우리의 사랑 이야기다. 30대 초반의 한 남자가 초췌한 모습으로 자신의 애정 문제를 이야기했다. 일 년 반을 사귄 여자친구와 갈등을 겪고 있다면서 여자친…

수완센트럴병원, 2년 연속 ‘대한민국 일자리 으뜸기업’ 선정

수완센트럴병원(고길석 대표원장)이 2년 연속 ‘대한민국 일자리 으뜸기업’에 선정됐다. ‘대한민국 일자리 으뜸기업’은 고용노동부가 일자리 창출 기여도가 높은 대기업, 중소기업, 중견기업 등 100개 업체를 선정해 포상하는 제도로 지난 2018년에 신설돼 올해로 4회째를 맞았다. 여기에 수완센트럴병원은 지난해…

광주여대 안산…올림픽 챔피언

[광산저널] 광주여자대학교 소속 안산 한국 여자 양궁 대표 선수가 2020도쿄올림픽에서 금메달 2개를 목에 걸며 올림픽 챔피언으로 등극했다. 25일 안산(20·광주여대), 강채영(25·현대모비스), 장민희(22·인천대) 선수로 팀을 구성한 한국 여자 양궁 대표팀은 일본 도쿄 유메노시마공원 양궁장에서 열린 여자 단체전…

수완지구 우미린 1차, 영무예다음 2차 아파트 정전 발생

[광산저널] 수완지구 아파트 10개동 600여 세대에서 정전이 발생했다. 21일 밤 8시 30분께 우미린 1차 6개동 366세대, 영무예다음 2차 4개동 236세대에서 전기가 나가 주민들이 암흑 속에서 찜통더위를 피해 집밖으로 나와 아파트 주변을 배회하는 등 큰 불편을 겪었다. 여기에 정전 신고를 접수하자마자 한국전력 광…

광산구민 김홍빈 산악대장 사고 현재 상황 (7월 20일 15:00)

[광산저널] 히말라야 8000m 이상 14봉 중 마지막 브로드피크(8047m) 등정에 나섰던 장애산악인 김홍빈 대장이 19일 하산 도중 실종 상태에 빠졌다. 김홍빈 대장은 7월 18일 오후 4시 58분(한국 시각 오후 8시 58분) 파키스탄령 카슈미르 북동부 카라코람산맥 제3 고봉인 브로드피크를 등정에 성공했다. 하지만 하산 도…

조선대 학부모들 ‘학교살리기’ 나섰다

[광산저널] 석사 논문 표절 의혹에 유명 가수 홍진영이 석‧박사 학위를 반납하겠다고 밝힌 데 이어 또다시 부정한 방법으로 동료 교수 아들에게 학위를 수여했다는 혐의가 드러나 교수 10명이 불구속으로 기소돼 법의 심판대에 올라 조선대학교를 바라보는 전 국민의 눈총이 예사롭지 않다. 이에 학부모들과 광주시…

재미있는 타로 - 40대 중반 부부편

[광산저널] 40대 중반의 중년 부부 이야기다. 남편은 안정된 직장에서 20여 년을 열심히 일한 뒤 명예퇴직을 한 상태였다. 아직도 혈기 왕성하고 일을 잘할 수 있는 나이지만, 신통한 방법이 없어 날마다 밤잠을 설치곤 하는 상황이었다. 오랜 고민 끝에 장사를 해보기로 하고 부인과 상의를 하여 어떤 직종이 좋을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