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 입력폼

‘2021 청년 활력 프로젝트 공모사업자’ 모집

‘2021 청년 활력 프로젝트 공모사업자’ 모집
광산구, 활력 넘치고 행복한 삶의 주체로 거듭나도록 지원
만19~34세 청년3인 이상 단체나 기관·법인 공모 참여가능
  • 입력 : 2021. 02.18(목) 15:19
  • 광산저널
[광산저널] 광산구(구청장 김삼호)가, 활력 넘치고 행복한 삶의 주체로 청년이 거듭날 수 있도록 지원하는, ‘2021 청년 활력 프로젝트 공모사업’ 참여 청년단체를 다음 달 16일까지 모집한다.

광산구의 청년 활력 프로젝트는, 코로나 19 확산 장기화로 불안·우울감을 호소하는 청년이 니트(NEET: 일하지 않고 일할 의지도 없는 청년 무직자)화하는 것을 막고, 지역사회와 호흡하며 살아갈 수 있게 돕는 정책.

공모는 세 가지 △몸 건강 △마음 건강 △공간지원 분야로 나눠 진행된다. 몸 건강 분야 ‘우리동네 청년-걷기왕’은, 광산구 걷기 프로젝트인 ‘행복으路 걷기 광산’과 연결해 ‘청년 걷기 네트워킹’ ‘청년 워킹데이 개최’ 등 청년 친화 콘텐츠를 발굴하는 단체를 지원한다.

마음 건강 분야 ‘우리 동네 청년-마음소’는, 코로나 19 사태 장기화로 우울한 청년들의 고민을 해소하기 위한 마음치유 프로그램을 개발하는 단체가 참여할 수 있다.

공간지원 분야 ‘우리 동네 청년-라운지’는 3년간 지속해온 사업이다. 동네 카페를 청년 공간인 ‘라운지’로 발굴해 청년들의 사회적 교류를 추진하는 단체를 지원한다.

광주 거주 만19~34세 청년 3인 이상이 구성한 단체나 기관·법인이 프로젝트 공모에 참여할 수 있다. 총 지원금은 3,000만 원으로 단체별 심사를 거쳐 차등 지원된다.
공모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광산구 홈페이지에서 볼 수 있고, 안내는 일자리정책과(062-960-3862)에서 한다.
광산저널 webmaster@gsjn.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