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 입력폼

박경신, 드론 산업 육성 및 지원 간담회

박경신, 드론 산업 육성 및 지원 간담회
관련 조례 제정 앞두고 의견 수렴위해 마련
참석자, 제도·전문 인력 육성 필요성 강조
  • 입력 : 2021. 02.19(금) 15:31
  • 광산저널
박경신 광산구의회 산업도시위원장이 「드론산업육성 및 지원에 관한 조례안」 제정을 위한 간담회에서 발언하고 있다.
[광산저널]
박경신 광산구의회 산업도시위원장 주재로 「드론 산업 육성 및 지원에 관한 조례」 제정을 위한 간담회를 개최했다.

간담회는 18일 의회 2층 회의실에서 박경신 의원(더불어민주당, 신흥동·우산동·월곡1‧2동, 운남동)의 주관으로 열렸고 「드론 산업 육성 및 지원에 관한 조례」 제정에 앞서 관계자들의 의견을 수렴하기 위해 마련됐다.

간담회는 오명하 전국 드론교육원 연합회장, 이유상 더 좋은 아카데미 교육원장, 김기원 동강대학교 드론학과장, 임진호 초당대학교 국제학과 교수, 이재수 대한민국산업현장교수단 교수, 이근필 본량농협 과장, 관계 공무원 등이 참석했으며, 조례 제정 취지 등 내용 설명에 이어 질의응답 및 의견 청취 순으로 진행됐다.

참석자들은 드론 산업 육성을 위해서는 인프라 구축이 동반되어야 한다는 데 의견을 같이했다. 또한, 비행 금지구역의 해제 및 완화, 비행 승인 간소화, 비행사고 등에 대응할 수 있는 제도 마련, 전문 인력 육성의 필요성을 강조했다.

박 의원은 “드론의 역할이 공공분야에서 민간에까지 갈수록 커지고 정부도 특별 자유화 구역을 지정하는 등 드론 산업 육성 정책을 적극적으로 추진 중이다”라며 “드론 산업 메카로서의 장점이 풍부한 광산구에서 드론을 활용한 사업이 확대될 수 있도록 뒷받침하겠다”라고 말했다. 해당 조례안은 간담회 의견을 충분히 담아 3월 임시회에 상정될 예정이다.
광산저널 webmaster@gsjn.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