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 입력폼

이영훈 광산구의회 의장, 거버넌스 지방정치대상 최우수상 수상

41만 광산구민의 행복한 삶을 뒷받침할 터
이영훈 광산구의회 의장, 거버넌스 지방정치대상 최우수상 수상
공공기관 주도 갈등관리 시스템 구축 등
행정의 효율성과 투명성 강화…공로 인정
  • 입력 : 2021. 06.07(월) 20:36
  • 광산저널
[광산저널] 이영훈 광산구의회 의장이 서울여성플라자에서 열린 2021 거버넌스 지방정치대상 시상식에서 지방의원 부문 행정 효율성 제고 분야 최우수상을 수상했다.

이번 수상은 공공기관 주도의 갈등 관리 시스템 구축, 용역사업의 과정과 결과 홈페이지 공개, 옥외광고 발전기금의 적립 규모 확대 및 재원 확보 등 행정의 효율성과 투명성을 강화한 공로를 인정받은 것이다.

특히 구정 질문과 5분 자유발언, 구청장과의 면담 등을 통해 공공기관 주도의 사회갈등 조정시스템을 구축하고, 갈등관리 전담 부서를 신설해 갈등관리 심의위원회 구성 및 갈등 컨설팅을 추진하는 등 갈등의 에너지를 사회 발전의 동력으로 삼은 점이 높은 평가를 받았다.

또 '용역 관리 및 운영에 관한 조례'를 개정해 광산구가 시행하는 용역 업무에 대한 점검 결과를 홈페이지에 공개한데 이어 옥외광고물 수입금의 50% 이상을 발전기금으로 적립토록 조례를 개정해 재원 확보에 이바지했다.

더불어민주당 소속으로 신가, 신창동이 지역구인 이영훈 광산구의회 의장은 "구민의 신뢰가 행정의 중요한 원동력이 될 수 있도록 견제와 감시 역할은 물론 현장 중심의 적극 행정 문화를 집행부와 함께 노력하겠다"며 "41만 광산구민의 행복한 삶을 뒷받침하는 의정활동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수상소감을 밝혔다.

한편, 거버넌스지방정치대상은 (사)거버넌스센터가 주최하고 대통령 직속 자치분권위원회가 후원하는 전국단위 공모대회로 전국의 자치단체장과 지방의원을 대상으로 참여와 파트너십의 거버넌스 패러다임에 기반한 올바른 자치 분권 활동의 발굴, 전파, 확산을 위해 노력하고 있다.
광산저널 webmaster@gsjn.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