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 입력폼

광산구청소년성문화센터, ‘성교육에 퀴즈를 더하다!’

광산구청소년성문화센터, ‘성교육에 퀴즈를 더하다!’
‘성 퀴즈 온 더 블럭’ 지금 시작합니다
  • 입력 : 2023. 06.03(토) 20:02
  • 광산저널
[광산저널] 광산구청소년성문화센터는 2023년 6월 3일 토요일 오후 4시 성평등에 대한 인식과 다양한 성지식을 지역주민에게 알리고자 광주 국립아시아문화전당 하늘마당 일대에서 광주광역시청소년활동진흥센터가 주관한 ‘2023년 청소년동아리박람회’에 참여하여 성평등인권동아리 ‘나비효과’ 청소년들이 ‘성 퀴즈 온 더 블럭’ 프로그램을 운영하였다.

이날 ‘성 퀴즈 온 더 블록’ 프로그램은 최근 유행하는 방송 프로그램 ‘유 퀴즈 온 더 블럭’을 모티브하여 기획한 프로그램으로, 인터뷰와 퀴즈를 통해 지역주민에게 보다 정확한 성에 대한 정보를 제공하고 성에 대해 주체적으로 발언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함으로써 지역사회가 더욱 건강하고 평등한 성문화 조성을 위해 적극적으로 행동하며 사회에 긍정적인 영향력을 발휘하기를 바라는 프로그램의 취지를 담았다.

프로그램에 참여한 청소년은 “그동안 미디어를 통해 성에 대한 정보를 많이 접해서 다 맞출 수 있을 줄 알았는데, 막상 직접 퀴즈를 풀어보니 잘못 알고 있었던 정보들을 다시 정확하게 알 수 있어서 유익했다.”고 소감을 말했다.

광산구청소년성문화센터(신혜연센터장)는 “최근 청소년들이 SNS, 영상 등 매체를 통해서 왜곡된 성지식으로 인해 가해행위 등 성사안에 관한 상담문의가 많아짐에 따라, 청소년들에게 정확한 성에 대한 정보의 접근성을 높이고, 성숙한 성인식을 토대로 건강한 성문화를 만들어 나갈 수 있도록 지속적으로 노력하겠다.”고 전했다.






광산저널 webmaster@gsjn.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