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인터뷰/강혜련 상권르네상스 사업단장

인터뷰/강혜련 상권르네상스 사업단장
  • 입력 : 2023. 08.20(일) 21:55
  • 광산저널
[광산저널] Q 송정 축제 캐치프레이즈 따로 있나?
A ‘뉴트로 낭만 송정’으로 작년(2022년)에 광주송정역세권 상권 브랜드 네이밍 시민 공모를 통해 선정된 이름인 ‘뉴트로 송정’에 ‘낭만’을 결합한 것으로 구도심인 송정의 복고(retro) 스타일을 음악과 낭만이 있는 상권 르네상스 축제를 통해 새롭게(new) 변화하는 상권으로 거듭나자는 의미입니다.

Q song 情 이름에 담긴 의미?
A 광주송정역세권 상권의 ‘송정’을 ‘음악과 정이 가득한 행사’라는 뜻으로 ‘송 song 정情 축제’로 명명했습니다.

Q 강조하고 싶은 프로그램 있나? (체험행사 등 행사 취지와 연관성 높은 프로그램이라던지~)
A 지난 6월 17일부터 오는 10월 28일까지 매주 토요일 1913 송정역 시장에서 개최되는 문화공연이 ‘난장 콘서트’입니다.
올해 행사의 취지는 작은 축제, 이벤트 행사 등을 일 년 내내 지속해서 개최해 KTX 이용객 등 방문객이 상권을 그냥 지나치지 않고 오래 머물 수 있도록 볼거리, 즐길 거리를 제공하자는 취지입니다.

Q 두 번째 진행하는 송정 축제, 지난번과 차별점이 있다면?
A 작년 행사는 상권 르네상스 시대를 알리는 개막식 행사였고 1회만 실시했지만 올해는 상권 르네상스 사업 2년 차인 만큼 난장 콘서트, 송정 축제 등 다양한 행사를 10월 말까지 4개월에 거쳐 총 15회 개최함으로써 시민들에게 광주송정역세권 상권에 가면 매주 공연, 벼룩시장 등 즐길 거리가 있어 놀러 가고 싶은 시장, 상권이라는 인식을 심어줌으로 상권 활성화를 기대하고 있습니다.

Q 광주송정역세권 상권 르네상스 사업 취지 및 기대효과는?
A 신도심 개발로 인한 인구 이탈, 고령화로 인한 구도심 쇠퇴, 송정역 연계 콘텐츠 부족으로 상권 방문객 감소 및 폐업점포 수 증가 등 상권 위축 심화로 고객수요와 상권 특성을 반영한 콘텐츠 발굴 및 다양한 행사를 지속해서 추진하여 상권 내 유동인구가 많아지고, 이용객이 증가해 상인들의 실질적인 매출 상승을 도모를 위해 마련했습니다.

Q 지역상권 활성화를 위한 앞으로의 계획은
A.상권 르네상스 사업은 2026년까지 5개년 사업으로 ‘광주송정역 1시간 맛 거리 조성’을 통해 광주송정역 주변을 명소로 조성하고자 합니다.
1913 송정역 시장의 뉴트로 개념의 상권 아웃 테리어와 광산로 일원의 뒷골목 매력 더하기 사업, 송정 상권의 광산 대표 상품 개발, 그리고 작은 축제를 통하여 광주의 관문인 송정역을 통해 광주를 방문하는 고객들이 송정역 주변의 상권 방문으로 이어져 지역경제의 활성화로 연결될 수 있도록 사업을 추진하겠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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